배달의 민족(배민)은 성탄절 이브 저녁 주문이 폭증하면서 주문 서비스가 먹통된 것과 관련해 고객 피해를 전액 보상하겠다고 25일 밝혔다.
맛집 배달 서비스인 배민라이더스는 지난 24일 저녁 6시30분께부터 밤 10시30분께까지 배달 라이더가 보는 배민라이더스 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다. 이에 배달 라이더들이 배달지를 확인하지 못하고 음식점 업주들은 주문이 들어온 음식이 픽업되지 않는 상황이 4시간 동안 지속됐다. 배민라이더스는 배민 전체 주문 건의 5%정도를 차지한다.
배민 측은 장애발생 시간동안 주문한 고객에게 음식 가격 전액을 보상해주고 3만원 쿠폰도 지급할 방침이다.
또 배민라이더스로 주문을 받지 못한 음식점 점주들에게는 25일 하루 중개 이용료를 면제 해준다.
아울러 24일 오후 5∼9시 1건 이상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 형제들은 "지금은 서버가 정상화돼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며 불편하게 해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류영상 매경닷컴 기자 ifyouare@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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