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스포트 200ml [사진 제공 = 드링크인터내셔널] |
1984년 출시된 패스포트는 1994년 국내 판매 1위와 국내 시장점유율 49.3%을 기록한 제품이다. 2019년 전 세계에서 국내 위스키 전체 판매량보다 더 많이 판매되고 있는 세계적인 위스키다.
패스포트는 혼술 트렌드에 적합한 소형 사이즈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합리적인 가격도 강점으로 꼽힌다. 패스포트 200㎖는 편의점에서 소비자가 8900원대에 판매될 계획이다.
패스포트 관계자는 "혼술, 홈술 트렌드가 확대 되면서 가정용 위스키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소비자 접근성 확대를 위해 패스포트 200㎖ 를 편의점에 입점시켰다"고 설명했다. 또 "뉴트로 문화에 익숙한 젊은 소비자들에게 패스포트 위스키가 좋은 주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 될 것"이라고 말했다.
1965년 마스터 블렌더 '지미 랭(Jimmy Lang)'에 의해 첫 출시된 패스포트는 시바스 브라더스의 아이코닉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로,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의 글렌키스 증류소의 시그니처 위스키 숙성 원액을 사용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매년 170만 상자씩 판매되고 있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누구든지 가볍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위스키로 인기를 끌고 있다. 패스포트는 상징적인 녹색 사각 병에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5개의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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