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CES2021 프레스컨퍼런스 영상 '모두를 위한 보다 나은 일상(Better Normal for All)의 한장면.<사진출처=삼성전자 유튜브> |
007 제임스본드 시리즈의 오프닝처럼 연출된 그래픽 영상이 시작된다. 가사도우미 역할을 하는 서비스로봇 '삼성봇 핸디'로 보이는 그래픽도 잠깐 등장한다. 그래픽속의 남성이 조명이 한번 비추고 난뒤 실제 연설자로 변한다. 모습을 드러낸 그의 정체는 승현준 삼성리서치 소장이다.
15일 삼성전자의 CES 2021 프레스 콘퍼런스 영상 '모두를 위한 보다 나은 일상(Better Normal for All)'이 유튜브 조회수 3360만회를 기록했다. 영상이 공개된 지 단 3일만이다. 생중계 당시 CES 인터넷 홈페이지와 삼성 뉴스룸에서 시청한 인원을 제외한 숫자다.
댓글 반응도 뜨겁다. "5초짜리 광고는 넘기는데 30분짜리 이 영상을 보게 된다" "미래가 여기에 있다"는 식이다. 이번 삼성전자의 CES 미디어 콘퍼런스 영상에는 제일기획이 제작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간 전시와 이벤트 등의 영역까지 전문성을 키워온 제일기획 역량이 이번 영상에서도 드러났다는 평가다.
삼성전자의 CES 영상도 마치 가상의 전시관처럼 그려졌다. 전시관 형태로 구성된 다양한 상황이 연출된 가상공간을 승현준 소장이 옮겨다니며 소개한다. 특히 인공지능(AI) 전문가인 승 소장이 보여주는 스토리텔링이 인상적이다. 삼성전자가 개인의 취향과 개성에 맞춰 AI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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