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이 트롯쇼와 쇼핑을 결합시킨 쇼퍼테인먼트 전략이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홈앤쇼핑은 지난 16일 토요일 저녁8시30분 탈모방지샴푸 브랜드'V7' 론칭 방송에 대세 트롯가수 송가인과 숙행이 출연해 이날 준비한 샴푸 5600세트 분량(약 5억4000만원어치)이 전부 매진되었다고 밝혔다.
홈앤쇼핑이 라이브쇼와 판매방송을 결합시킨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라이브 트롯공연과 쇼핑이 합쳐져 고객들의 눈과 귀를 함께 충족시켰다.
홈쇼핑의 주된 고객인 40·50대 여성 고객들의 탈모에 대한 고민과, 이들 사이에서 불고 있는 트롯열풍을 결합시킨 것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회사측은 분석하고 있다.
송가인이 TV홈쇼핑 방송에 출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중소기업전용 홈쇼핑인 홈앤쇼핑 방송에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출연한다는 의미로 출연료도 받지 않았다.
한편 트롯가수 진성도 지난 9일 견과류
홈앤쇼핑 관계자는"라이브 트롯쇼와 쇼핑을 결합시킨 첫 도전에 매진이라는 소기의 성과를 기록하게 되어 의미가 큰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들의 공감을 이끌어 나가는 홈앤쇼핑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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