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 서비스 로봇 ‘DAL-e’ / 사진 = 현대차그룹 |
현대자동차그룹이 영업현장에서 로봇이 고객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비대면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현대차그룹은 오늘(25일) 서비스 로봇 'DAL-e(달이)'를 최초로 공개하고 고객과 소통하며 정 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DAL-e는 'Drive you, Assist you, Link with you? experience'의 약자로 기존 안내 로봇들의
얼굴 인식, 자연어 대화 기술, 자율이동 기술이 탑재됐으며, 현대차 송파대로지점에서 약 1개월 간 시범서비스를 실시한 뒤 주간 뿐 아니라 밤 10시까지 운영되는 야간 언택트 전시장에서도 제공하는 등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오지예 기자/ calling@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