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모르는 사이 내 컴퓨터도 감염됐을 수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디도스 악성코드로부터 컴퓨터를 보호할 수 있는지, 예방법을 윤호진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 기자 】
현재 디도스 공격으로 악성코드가 심어진 이른바 '좀비 PC'는 모두 8만여 대로 추정됩니다.
내 컴퓨터가 이 '좀비 PC' 가운데 하나라면 컴퓨터 전원을 키고 난 뒤 하드디스크가 삭제돼 저장한 자료나 파일을 모두 잃을 수 있습니다.
피해를 입지 않으려면 PC 전원 스위치를 누르고 난 직후 일단 F8키를 계속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검은 바탕의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안전모드로 들어간 다음 컴퓨터를 시작합니다.
검은 바탕의 컴퓨터 초기 화면이 떴다면 안전모드가 제대로 실행되고 있는 겁니다.
여기서 컴퓨터에 등록된 날짜를 하루나 이틀 전으로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다시 컴퓨터를 끄고 시작합니다.
컴퓨터가 켜지면, 설치된 백신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동검사로 악성코드를 찾아내 치료합니다.
만약 별도의 백신 소프트웨어가 없다면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나 안철수연구소, 네이버의 피씨그린, 이스트소프트 등의 사이트를 방문해 소프트웨어를 설치합니다.
컴퓨터 사용이 서툴러 예방법을 잘 모른다면, 국번 없이 118번에 전화를 걸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MBN뉴스 윤호진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