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멘트]
여름철을 맞아 강한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 때문에 고민인 분들 많으실텐데요. 피부고민을 잡기 위한 관련 업계들의 신제품 개발 경쟁이 뜨겁습니다.
최재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피부의 적이라 불리는 자외선.
여름을 맞아 자외선이 강해지면서 피부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김혜영 / 닥터자르트 상품개발팀 주임
“피부온도가 높아지면 1도 높아짐에 따라서 피지 분비량이 약 10%정도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온도를 낮춰주는 것이 여름철 스킨케어에 가장 중요한 점인데요.”
여름철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한 업체에서 여름철 피부관리에 효과적인 마스크팩을 시장에 내놓았습니다.
이 제품은 멘톨 성분을 함유해 자외선으로 뜨거워진 피부에 청량감을 줍니다.
또 피부 자극을 없애기 위해 100% 순면 시트도 적용했습니다.
▶ 인터뷰 : 김혜영 / 닥터자르트 상품개발팀 주임
“쿨온 마스크는 즉각적인 쿨링감을 제공함으로써 피부의 온도를 낮춰주고 피부에 가장 자극이 없는 순면이라는 소재를 사용해서...”
자외선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노화와 색소 침착까지 막아주는 이 제품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습니다.
▶ 인터뷰 : 김기영 / 회사원
“사용해보니까 순면시트라고 써 있어서 감촉도 되게 좋고 더운데도 불구하고 밀착이 잘 되더라고요. 실제로 모공이 조여지는 느낌도 나고 여름철에 더운데 시원하기까지 하니까...”
올 여름 전년보다 약 1.5배의 성장률을 보이는 마스크팩 시장.
고객들의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기 위한 신제품개발이 계속되고 있어 시장은 더욱 활기를 띨 전망입니다.
mbn뉴스 최재영 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