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진열된 상품을 눈으로 보고 또 직접 만들어보고 체험하도록 해서 구매를 유도하는 체험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어떤 마케팅 전략인지 김명래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 기자 】
각양각색의 양초 공예품들이 전시된 한 공방.
아이스크림 모양에서 군침마저 돌게 하는 케이크 모양까지, 실물 못지않은 자태를 뽐냅니다.
▶ 인터뷰 : 이현민 / 양초공방
- "(초를 켜면)자투리들이 많이 나와요. 그런 자투리들을 녹여서 다른데다 부어도 보고 하면서 공예를 하게 된 거죠."
이 씨는 양초 판매와 함께 공예 강좌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양초 공예는 비교적 제작이 쉬워, 취미삼아 배우려는 수강생들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눈길을 끄는 손뜨개 전문점.
완성된 제품 판매와 함께 매출을 올리는 것은 다름 아닌 손뜨개 재료입니다.
재료를 사는 고객들은 작품을 완성할 때까지 맞춤 강의도 들을 수 있습니다.
▶ 인터뷰 : 신민아 / 고객
- "생활용품을 제가 만들어서 사용하고 싶어서 왔거든요. 정말 재밌어요. 친구들에게 생일 때 케이크보다 작은 거라
이처럼 체험 기회를 제공해 보다 폭넓은 고객을 확보하는 체험마케팅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체험마케팅으로 매출과 고객만족을 동시에 잡는 소상공인들.
아이디어가 경쟁력입니다.
MBN뉴스 김명래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