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LG디스플레이가 새롭게 도입한 메타버스 신입사원 교육장면. [사진제공 = LG디스플레이] |
LG디스플레이가 만든 메타버스 교육장은 국내 4개(파주·구미·트윈·마곡) 사업장을 구현한 1개의 'Main Hall'과 중간레벨인 5개의 'Group Hall', 8명으로 구성된 25개의 'Team Hall'로 이어지는 3단계 네트워킹 공간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200명의 신입사원들은 역할수행게임(RPG) 형태의 온라인 가상공간으로 구성된 메타버스 교육장에서 본인의 아바타로 LG디스플레이 주요 사업장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동기들과 화상소통을 했다. 릴레이 미션, 미니게임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도 참여했다. 한 신입사원은 "코로나로 인해 동기들과 친해질 기회가 없을 줄 알았는데, 비록 가상공간이지만 동기들과 함께 교육 받는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대학시절 들었던 온라인 수업과 달리 흥미롭게 교육에 집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교육 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도 신입사원들의 91%가 메타버스 방식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 방식이 동기들 간 네트워킹에 효과가 있었다고 답했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채용하는 약 900여명의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총 8차수에 걸쳐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향후 다양한 사내 임직원 교육 및 채용 프로그램으로도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하반기 신입사원 교육에서는 제품 전시관, 직무 정보, 회사생활 팁(Tip), 경영진 소개와 축사 메시지 전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해 교육과정을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박재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