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산업이 발달하면서 여러가지 기능을 결합한 제품들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최근 하이패스 기능에 교통정보를 기능까지 접목시켜 소비자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성식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최근 한 업체에서 출시한 복합단말기
입니다.
이 제품은 기존 하이패스 기능에 고속도로 교통정보 기능을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인터뷰 : 강하임 / 직장인]
“하이패스 기능에 교통정보를 알려주니까 운전하기에 너무 편리하고요. 과속정보도 알려주고 속도 정보까지 알려주니까 사용하기에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무게는 50g으로 일반 신용카드보다 작은 크기가 특징입니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룸미러 후면에 간단히 장착할 수 있고 차량의 내부공간을 덜 차지해 운전자의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 전원식 연결방식을 도입해 번거롭게 건전지를 교체하거나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 주홍돈 / 서울통신기술
상무]
“밧데리를 이용한 충전식 방전이 다 되었거나 전원 문제인데 저희는 전원을 연결해서 이용하기 때문에 어떤 우려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투톤 칼라에 심플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인터뷰 : 주홍돈 / 서울통신기술
상무]
“투톤 칼라로 해서 차량에 튀지 않고 시야를 가리지 않은 그러면서도 무난한 차량과 어울릴 수 있는 그런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는 걸...”
이처럼 다양한 기능을 접목시킨 제품이 꾸준히 개발되고 있어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mbn뉴스 이성식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