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법예고' 초읽기…친박·야 반발
정부가 이르면 내일(25일) 세종시법 개정안을 입법예고할 것으로 알려지자 친박계 의원들과 야권이 강력 반발하는 등 정치권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 이 대통령 출국…G20 구상 발표
이명박 대통령이 올해 첫 해외 순방을 위해 출국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28일 스위스 다보스포럼에서 G20 정상회의에 대한 구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사망자 12만 명…수만 명 더 늘듯
아이티 지진으로 12만 명 이상이 사망한 것으로 공식 확인됐습니다. 여기에 가족들이 수습한 시신은 집계되지 않고있어 최종 사망자수는 수만명이 더 늘 것으로 추정됩니다.
▶ 유명 홈쇼핑 허위·과장광고 적발
홈쇼핑에서 판매된 제품들이 거짓 광고로 소비자들을 속여온 사실이 적발됐습니다. 기계로 만든 제품을 수제품이라고 속이는 등 허위·과장 광고를 통해 제품을 판매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횡령 들키자 외삼촌 살해 암매장
석유배달집에서 일하면서 기름대금을 횡령한 사실이 드러나자 사장인 외삼촌을 살해 후 암매장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 "뇌물 회식비로 썼어도 파면 마땅"
뇌물을 받아 파면된 공무원이 대부분의 돈을 동료 직원들 회식비와 휴가비로 사용했다며 징계를 낮춰달라는 소송을 냈지만, 법원은 파면 조치가 마땅하다며 소송을 기각했습니다.
▶ 취약계층 고용한파
여성과 비임금 근로자 등 취약계층이 외환 위기 때보다 심각한 고용 한파에 시달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마약 반입수법 다양…국내소비 급증
마약 종류와 반입 수법이 다양해 지고 국내 소비용으로 들어오는 마약의 양도 급격히 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