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로호 '내일 오후 5시 발사' 확정
한국 첫 우주발사체 나로호가 당초 일정대로 내일(9일) 오후 5시를 전후해 발사됩니다. 11시부터 리허설에 들어가는 등 사실상 카운트 다운에 들어갔습니다.
▶ 후반기 국회 개막…4대강 등 격돌
박희태 국회의장 선출을 시작으로 18대 후반기 6월 임시국회가 열렸습니다. 내일부터 교섭단체 연설에 들어가는데 4대강 등을 놓고 여야간 격돌이 예상됩니다.
▶ 사회통합위, 중대선거구제 건의
대통령직속 사회통합위원회는 현행 소선거구제를 중대선거구제로 개편하는 방안을 이명박 대통령에게 건의했습니다.
▶ 금융시장 진정…주가 반등·환율 하락
해외증시가 큰 폭으로 하락했지만, 우리 주가는 오르고 원달러 환율은 떨어지는 등 금융시장이 안정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 '위조 장애진단서' 2백여 명 적발
3억 원을 받고 멀쩡한 사람들에게 위조 장애진단서를 만들어 준 병원사무장과 이렇게 혜택을 본 212명이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 아이폰4 7월 시판…삼성 갤럭시 맞불
애플이 발표한 아이폰4가 7월부터 국내에서 시판됩니다. 삼성은 갤럭시S를 오늘 선보이면서 정면 대응에 나섭니다.
▶ 남북한 '평화로운 나라' 순위 추락
남북한의 평화로운 나라 순위가 지난해에 비해 크게 하락했습니다. 남한이 43위로 떨어지는 등 남북한 모두 10계단 가까이 하락했습니다.
▶ '사채 미끼' 해외 성매매 알선 적발
사채를 갚지 못하는 유흥업소 여종업원을 일본 성매매 업소에 돈을 받고 넘긴 외 성매매 알선 조직이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