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는 8강'…우루과이전 자신감 충만
사상 첫 원정 16강 진출을 이룬 우리 대표팀은 러스텐버그로 돌아와 회복훈련을 했습니다.선수들은 모레(26일) 우루과이전에서의 승리를 다짐했습니다.
▶ 수비 조직력 보완…포를란 봉쇄령
우리가 우루과이를 넘어 8강에 오르려면 불안한 수비를 보완하는 게 급선무 과제로 떠올랐습니다. 상대팀 골잡이 포를란의 봉쇄가 승부의 관건이 될 걸로 보입니다.
▶ 미국·잉글랜드·독일·가나 16강 진출
미국과 영국이 C조 1, 2위로 16강에 진출했습니다. 독일은 가나를 1대 0으로 꺾고 16강에 올랐고, 가나도 조 2위로 결선에 올랐습니다. 호주는 아쉽게 탈락했습니다.
▶ 기상위성 '천리안' 오늘 발사 불가
오늘로 예정된 국내 첫 정지궤도 위성인 천리안 위성 발사가 연기됐습니다. 발사체인 아리안-5 상단부에서 이상이 발견됐습니다.
▶ "상당기간 저금리"…뉴욕 혼조 마감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정책금리를 동결하면서 "상당기간 저금리를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뉴욕 증시는 주택 지표 부진으로 혼조세로 마감했고, 유럽도 이틀째 떨어졌습니다.
▶ 국회, 공수처 도입·세종시 처리 공방
국회는 오늘 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 문제를 집중 논의합니다. 대통령실에 대한 업무보고에서는 세종시 본회의 처리를 놓고 논란이 일 것으로 보입니다.
▶ 고문 경찰 4명 구속…1명 기각
고문 의혹을 받고 있는 경찰관 5명 가운데 4명에 대해 법원이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한 명에 대해선 영장을 기각했습니다.
▶ 모레부터 장마…거리응원에 지장
오늘은 어제보다 더 덥겠습니다. 주말인 모레부터 장마가 시작되면서 토요일 밤 우루과이전 거리 응원전은 빗속에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