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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앵커멘트 】
그동안 유아복 시장에서는 수입 브랜드가 강세를 보였는데요.
최근에는 토종 브랜드가 수입품을 누르고 있다고 합니다.
이상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
서울 시내 한 백화점 내 유아복 매장입니다.
이곳은 얼마 전까지만 해도 프랑스 직수입 브랜드 매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고가 마케팅 전략이 실패하면서 최근에는 국내 브랜드가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 인터뷰 : 안제숙 / 블루독 매니저
- "요즘 젊은 엄마들은 수입 브랜드를 찾기보다 제품의 질을 많이 따지는 것 같아요. 우리 회사는 이런 요구에 맞춰 브랜드를 다양화하고 다양한 소비층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유아복 시장에 부는 '토종 바람'은 백화점 매장뿐만 아니라 도심 상권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에 힘입어 국산 유아용품 업체들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잇따라 내놓고 수입업체와 경쟁에 나서고 있습니다.
▶ 인터뷰 : 김영일 / 아가방앤컴퍼니 팀장
- "가치지향적인 소비, 패션지향적인 소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그런 소비자들의 욕구 충족을 위해서 고급화 전략을 사용한 이런 브랜드를 론칭시켰고…"
이 같은 토종 브랜드의 대약진에 젊은 아기 엄마들의 소비 패턴도 바뀌고 있습니다.
▶ 인터뷰 : 박선영 / 서울 강서구
- "품질과 디자인이 해외 브랜드만큼 좋아져 굳이 해외 브랜드, 명품 브랜드 찾지 않아도 돼요. 제 아기도 국산 브랜드 많이 입히고 있어요."
모처럼 유아복 시장에 퍼진 국내 업체들의 미소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주목됩니다.
MBN뉴스 이상범입니다. [ topbum@mbn.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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