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원 셀렉츠'는 ‘시대의 음악, 감동의 음악’이란 주제로 ‘팝 키즈’ 세대인 김태원 자신이 즐겨 들어온 팝송 36곡을 수록했다.
김태원은 “이 앨범에 내가 젊은이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음악들을 담았다. 나이와 세대를 초월해서 우리가 한번쯤은 듣고 감동받고 영향을 받았을 법한 음악들을 들려주고 싶었다. 이 음악들을 통해 여러분들과 소통하고 싶다”고 전했다.
앨범의 첫 곡은 ‘감동의 음악’, ‘소통의 음악’이란 기획의도에 딱 맞는 조쉬 그로반의 ‘You’re Loved (Don’t Give Up)’이다 ‘당신은 사랑 받고 있습니다. 포기하지 마세요!’라는 제목은 김태원이 요즘 젊은이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강렬한 메시지이다.
이번 앨범에는 김태원 자신의 음악 인생에 큰 영향을 주었다고 피력한 전설의 록 그룹 딥 퍼플의 ‘Soldier Of Fortune’과 그의 기타 연주법에 적지 않은 영감을 주었던 기타리스트 故게리 무어의 ‘Parisienne Walkways’등 전설적인 아티스트들의 히트곡들은 물론 최근 대중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이슨 므라즈, 제임스 블런트, 콜드플레이의 주요 히트곡도 수록되었다.
선곡에 대해 김태원은 “팝음악도 록이다. 잘 알려지고 유명한 곡들 중에 명곡이 많다. 잘 알려지지 않은 음악이 명곡인 것도, 어렵고 지루한 음악이 명곡인 것도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사랑하는 곡이 명곡이다”라는 자신만의 선곡 철학을 밝히기도 했다.
'김태원 셀렉츠'는 9월 28일 발매되며, 10월 7일에는 용산 아이파크몰 신나라 레코드와 교보 핫트랙스 잠실점에서 발매기념 팬사인회를 갖는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