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래의 싱글 앨범 ‘겟 잇 인(Get It In)’은 지난 27일 공개와 동시에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의 1위를 기록중이다. 엠넷, 올레뮤직, 싸이월드 BGM, 네이버뮤직, 벅스, 소리바다 등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였으며 포털사이트에서는 인기 검색어에는 하루 종일 윤미래가 상위권에 랭크됐다.
특히 윤미래는 특별한 프로모션 없이 음원 공개 후 단숨에 차트 1위를 차지하여 힙합 여왕이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저력을 과시 중이다.
뮤직비디오 역시 화제다. 이 뮤직비디오는 인텔과 바이스가 아티스트들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글로벌 예술 프로그램인 ‘크리에이터 프로젝트’에서 제작한 것으로 윤미래와 타이거JK는 일찌감치 이 프로그램의 한국 뮤지션 대표로 발탁됐다.
세련된 영상미가 돋보이는 이 뮤직비디오는 영화 '킬빌'을 오마쥬 한 느와르 장르로 제작되었으며 윤미래가 과감한 액션신과 함께 와이어 연기를 펼쳐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남편 타이거 JK와 리쌍의 개리, Bizzy가 카메오로 출연해 보는 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한편, 윤미래는 최근 미국 MTV ‘iggy’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여성 랩퍼 톱 12에 선정되는 등 월드 스타로서 성장하기 위한 도약을 다지고 있으며 12월 미국 LA 공연 이후 본격적인 미국진출을 위한 준비과정에 돌입한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nobodyi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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