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멘트]
2월 15일, MK스포츠가 전하는 일일 ‘핫토픽키워드 5’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리포트]
문성현 승부조작 제안 거절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의 투수 문성현이 승부조작 제안을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5일 넥센 구단 관계자는 미국 애리조나에서 전지훈련 중인 선수들을 대상으로 자체 조사를 실시한 결과, 문성현의 승부조작 거절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구단에 따르면 문성현은 “당시 금전 보상에 대해 들은 바 없고, 브로커의 제안을 즉각 거절해 경기 조작에 가담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구단 측은 “소문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문성현이 관련 사실을 구단에 보고한 것"이라며 자진 신고가 아님을 강조했습니다.
현재 한국야구위원회는 각 구단에 철저한 조사를 당부하며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습니다.
이청용CF 영국반응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볼턴 원더러스의 팬들이 지난해 이청용의 노트북 CF를 보고 뜨거운 반응을 전했습니다.
팬들은 볼턴 구단의 페이스북 및 트위터 계정을 통해 삼성전자 노트북 광고모델로 출연한 이청용을 만났는데요. 검정 정장을 입은 그가 금발 미녀와 함께 볼턴 시내를 질주하는 장면이었습니다.
이청용은 오는 3월 이후에나 경기 복귀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패티김 은퇴
가수 패티김이 50년 넘게 섰던 무대에서 내려옵니다.
패티김은 1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월 시작할 글로벌 투어 '이별'을 끝으로 은퇴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패티김은 "지금까지 사랑해 준 국내외 팬들을 찾아 6월부터 이별 콘서트를 연다"고 전했습니다.
패티김은 그동안 '서울의 찬가' '가시나무새' '못잊어'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 등 수많은 히트곡을 냈습니다.
이승윤 열애
개그맨 이승윤이 다섯 살 연하의 일반인과 열애 중이라는 소식입니다.
이승윤은 15일 “여자친구와 사귄 지 네 달 정도 됐으며 좋은 감정으로 만나고 있다”라고 열애 사실을 밝혔습니다.
여자친구는 출판사에 근무하는 편집자로, 이승윤이 2010년 웨이트트레이닝 관련 책을 쓸 당시 만나 연인사이로 발전했습니다.
현재 이승윤은 KBS ‘개그콘서트-풀하우스’ 코너에서 활약 중입니다.
심수봉 정신병원 감금 고백
가수 심수봉이 고통스러웠던 그때 그 시절을 떠올렸습니다.
14일 방송된 KBS ‘승승장구’에 출연한 심수봉이 “10.26 사태 이후 정신병원에 감금당한 적이 있다”고 고백했습니다.
방송에서 심수봉은 “정신병원에 끌려가 강제로 주사를 맞았고, 한 달 가까이 감금돼 있었다”며 “매일 약물을 맞은 후유증으로 약물 없이 잠을 못자는 척추약물중독까지 걸렸다”는 고백으로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했습니다.
지금까지 MK스포츠 ‘핫토픽키워드 5’ 였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편집=천정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