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신봉선이 현대인을 위한 최고의 건강식, 죽을 찾아 나선다.
오는 16일 첫 방송되는 올리브 ‘자연애(愛)죽’ MC를 맡은 신봉선은 전국을 여행하며 최근 웰빙 푸드로 각광 받고 있는 각종 죽의 매력을 알아보고 레시피도 개발해 나간다.
‘자연애죽’은 최고의 죽을 만들기 위한 여정을 그린 푸드멘터리 프로그램. 식재료에 따라, 만드는 사람에 따라 그 모습이 무한대로 바뀌는 죽의 모든 것을 파헤치기 위해 신봉선이 요리 연구가 신효섭과 함께 대한민국 방방곡곡을 찾아가는 모습을 담는다.
신봉선은 “‘마셰코 셀럽’ TOP3에 든 사람답게 그 동안 보여주지 않은 나만의 손 맛을 선보이겠다”며 야무진 각오를 전했다.
올’리브 장아름 담당 PD는 “한국인도 몰랐던 지역색 가득한 전통 죽을 소개하고 현지에서 얻은 최고의 식재료로 궁극의 죽을 소개할 것”이라며 “‘마셰코 셀럽’ TOP3에 빛나는 신봉선과 요리 연구가 신효섭 콤비의 죽 여행기가 유쾌하게 펼쳐지며 유익함과 재미를 모두 전달할 것
첫 회에서는 자연 나물죽을 찾아 강원도 정선으로 떠나는 모습이 공개된다. 곤드레, 부지깽이 등 자연 나물을 재래시장과 밭에서 직접 찾아보고, 메밀국죽, 원반죽, 강냉이죽 등 지역 죽도 소개한다. 밭에서 직접 캐온 자연나물로 즉석 죽도 만들어본다.
[MBN스타 금빛나 기자 shinebitna917@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