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와 메이제이가 함께 듀엣으로 부른 곡은 ‘아이 빌리브(I Believe)’ 일본어 커버로 메이제이 발라드 앨범 ‘러브 발라드(Love Ballad)’에 수록될 예정이다.
‘아이 빌리브(I Believe)’는 한국 가수 신승훈이 2003년 발표, 영화 ‘엽기적인 그녀’의 주제가로 대히트를 기록한 명곡이다. 승리와 메이제이에 의해 또 어떤 감성의 곡으로 재탄생 할지 주목할 만하다.
이번 듀엣은 앞서 승리의 첫 일본 솔로 데뷔 앨범 ‘렛트 토크 어바웃 러브(LET’S TALK ABOUT LOVE)’의 수록곡 ‘아이 노우(I KNOW)’에 메이제이가 참여, 함께 호흡을 맞춘 것을 계기로 성사됐다. ‘아이 노우(I KNOW)’는 승리가 한국에서 발매한 첫 미니앨범 ‘VVIP’에서 아이유와 콜라보해 화제가 됐던 곡이기도 하다.
메이제이는 “한국 팬들도 함께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아이 빌리브’로 커버 콜라보를 제안했다”며 “승리의 맑은 가성이 좋은 하모니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전했다.
승리 역시 “이번 인연을 소중히 생각하겠다”며 “음악으로 서로 친구가 됐으니 불러주면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승리와 메이제이가 함께 부른 ‘아이 빌리브’ 일본어 커버는 10월 23일 메이제이의 오리지널 발라드 앨범 ‘러브 발라드(Love Ballad)’에 수록되며, 유투브에 공개된 ‘러브 발라드(Love Ballad) 다이제스트 영상에서 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kiki2022@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