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금빛나 기자]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가 대망의 첫 방송을 앞두고 특별판 ‘0회’를 방송한다.
8일 tvN 관계자는 “시청자들이 그동안 궁금증을 자아냈던 ‘응답하라 1994’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첫 방송되기 한주 전인 11일 미리보기 형식의 ‘0회’를 제작했다”고 전했다.
‘응답하라 1994’는 제작 당시 드라마 내용이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온라인으로 대본을 공유하지 않고 책 대본으로 관계자들에게 전달했을 만큼 대본 사수에 공을 들인 바 있다.
철저하게 드라마 내용이 공개되지 만큼 이번 0회 방송에서 팔도청춘 캐릭터와 추억을 자극하는 스토리가 깜짝 소개된다는 소식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가 대망의 첫 방송을 앞두고 특별판 ‘0회’를 방송한다. |
이날 0회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팔도청춘들의 모습이 될 것이다. 농구스타 이상민의 빠순이 성나정 역을 맡은 고아라의 파격 연기 변신부터 나정이와 허구한 날 지지고 볶으며 싸우는 쓰레기 역의 정우, 7명의 주인공 중 유일하게 서울 출신이자 여심을 사로잡는 야구선수인 칠봉이 역의 유연석, 경남 삼천포에서 올라온 감성 가득한 삼천포 역의 김성균, 순천에서 최초로 오렌지족 소리를 들었을 만큼 유행에 민감한 해태 역의 손호준, 빙그레 미소가 잘 어울리는 바른 생활의 사나이 빙그레 역의 바로, 평소엔 조용하지만 한방이 있는 서태지 빠순이 조윤진 역의 민도희까지, 7인 7색 캐릭터들의 매력만점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또 ‘신촌 하숙’의 안주인이자 성나정의 엄마를 맡은 이일화의 푸근한 입담과 손맛도 더해져 시선을 끈다.
‘응답하라 1997’에서 또 하나의 재미를 선사했던 ‘까메오 열전’은 ‘응답하라 1994’에서도 이어질 전망이다. 0회에서 특별 출연진들이 깜짝 공개될 예정이며, 이 특별출연진들이 어떤 상황에서 어떤 웃음을 선사하게 될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것. 뿐만 아니라 소품, 패션, 음악 등 1994년 당시를 고스란히 재현하기 위해 노력한 제작진들의 제작기도 엿볼 수 있다.
한편 ‘응답하라 1994’는 지난 해 여름 온 국민을 ‘응칠앓이’에 빠뜨리며
금빛나 기자 shinebitn917@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