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텝 바이 스텝(step by step)’은 제국의 아이들이 9인조 완전체로 컴백했던 ‘일루전(illusion)’ 앨범 활동 당시 수록 곡. 멤버 케빈이 작곡에 참여하며 음악적 실력을 드러낸 노래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멤버 9명은 모두 한 여자에게 고백을 할 준비를 한다. 선물을 고르고 케이크를 만들고 편지를 전해주기도 하며, 그녀를 위한 마음이 녹아 있는, 그녀만을 위한 이벤트를 물심양면으로 준비한다.
영상 곳곳에는 이벤트에 기뻐할 그녀 생각에 입가에 미소를 머금은 순수한 아홉 남자의 모습이 담겨 있다. 정성껏 준비한 편지도 직접 전해주지 못하고, 테이블 위에 놓고 도망치듯 자리를 뜨는 모습에서 순수하고 귀여운 남자의 수줍은 고백이 느껴진다.
‘스텝 바이 스텝(step by step)’ 뮤직비디오는 한국 보다 일본에서 먼저 공개됐다. 제국의 아이들은 27일 일본 앨범 발매를 앞두고 타이틀 곡인 ‘스텝 바이 스텝(step by step)’ 뮤직비디오의 일본어 버전을 일본 팬클럽 사이트(zea-japan-fc.com)를 통해 유료회원들에게만 공개했다.
제국의 아이들은 23일 오후 6시 SK올림픽 핸드볼 경기장에서 국내 첫 콘서트를 연다. 이날 콘서트에는 ‘스텝 바이 스텝(step by step)’을 만나볼 수 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happy@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