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방송된 MBC ‘불만제로UP’에서는 6년 근 홍삼에 대한 실태가 보고됐다.
국내 대표 건강식품인 홍삼에는 한결같이 제품 앞에 ‘6년 근’이라는 수식어가 붙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불만제로 UP’은 과연 6년 근 홍삼에 대한 막연한 믿음이 실체가 있는 것 인지
이날 ‘불만제로 UP’ 제작진은 시중에 판매 중인 홍삼제품 중 8개를 무작위로 선정, 홍삼의 대표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측정했다.
그 결과 홍삼 4년 근과 6년 근이 별반 차이를 보이지 않았고, 효능이 아닌 오직 외형에 따라 홍삼의 등급과 가격이 결정되는 결과가 나타나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송지언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