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tvN '응답하라 1994' 공식 트위터에는 해당 드라마 주인공들이 자신의 사인을 담은 폴라로이드 카메라 사진을 들고 있는 모습이 게재됐다.
드라마의 인기와 더불어 배경음악으로 사용된 1990년대 명곡을 리메이크 해 불렀던 배우들이다. 고아라(나정), 정우(쓰레기), 유연석(칠봉이), 손호준(해태), 김성균(삼천포), 도희(윤진), 빙그레(B1A4 바로)다.
이들이 노래한 ‘너에게’, ‘가질 수 없는 너’, ‘행복한 나를’ 등 거의 전 OST는 최근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오른 바 있다.
tvN 관계자는 "팬들의 뜨거운 사랑에 보답하고자 드라마 OST를 부른 주인공들이 각각 자신을 사진 촬영해 팬들에게 크리스마스 스페셜 선물로 드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공개된 폴라로이드 카메라 사진은 오는 27일 발매되는 '응답하라 1994' OST 초회 한정반에 수록된다. 이 초회 한정반에는 드라마 스페셜 영상 및 OST 녹음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DVD, 드라마 소품으로 등장한 매직아이 미니북, 서태지 자필 응원 편지, 드라마 미공개 사진, 명대사가 수록된 미니 포토북 등이 포함된다. '응답하라 1994'를 애시청한 팬들에게는 소장가치가 있을 만하다.
'응답하라 1994'는 오는 27, 28일 마지막 2화 방송만을 남겨두고 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조우영 기자 fact@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