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는 최근 3040 남성을 위한 위스키 ‘윈저 블랙’의 모델로 발탁, 윈저의 얼굴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특히 주류 광고는 스타들의 인기를 가늠하는 척도로 여겨질 만큼 광고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과 영향력이 상당하다.
때문에 위스키 브랜드의 모델에는 이병헌, 장동건 등 월드스타들이 주로 활약해 왔고, '윈저'가 최근 10년간 가장 많이 판매되며 국내 위스키 판매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슈퍼 프리미엄 위스키 브랜드인 만큼 정우의 모델 발탁은 그만큼 ‘대세’임을 입증하고 있다.
그 동안 ‘윈저’는 영화배우 이병헌이 모델로 활약하며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했다면, 새로운 모델인 정우는 드라마 ‘응답하라 1994’의 부드럽고 진중함을 지닌 ‘쓰레기’ 역할처럼 유머러스하면서도 젠틀한 모습의 ‘윈저 블랙’ 모델로 30~40대 남자들의 로망을 전면에 내세울 계획이다.
‘윈저 블랙’은 지난 10월 출시, 블랙 색상의 독특한 병 디자인은 물론 ‘윈저17’의 부드러운 목 넘김과 더욱 풍부해진 과일 향으로 남성들로부터 압도적인 호평을 얻고 있어 정우의 모델 활약과 함께 폭발적인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고되고 있다.
또한, 정우의 ‘윈저 블랙’ 광고 모델 소식과 함께 공개된 사진 속에는 정우뿐 아니라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성동일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공개된 사진 속의 정우는 따뜻한 느낌의 그레이 컬러 니트와 스트라이프 타이로 내츄럴하면서도 센스있는 패션을 뽐냈으며, 성동일은 블루 컬러의 니트로 깔끔한 코디를 완성, 젠틀한 모습의 두 사람이 ‘윈저 블랙’을 즐기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두 사람은 ‘윈저 블랙’ 광고를 통해 첫 동반 CF를 촬영했으며, 최근에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촬영장 직찍 사진이 공개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또, 이번 CF에서는 정우와 성동일 외에도 극중 정우의 선배들로 등장해 깨알 웃음을 선사한 ‘마산 3인방’도 출연해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정우를 필두로 성동일, 마산 3인방(지승현, 이유준, 양재영)등 ‘응답하라 1994’의 주, 조연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캐릭터의 배우들이 총출동한 이번 ‘윈저 블랙’ 광고 영상은 다소 무거웠던 기존 위스키 광고 분위기에서 탈피, 친근하고 유쾌한 스토리를 지닌 CF로 대중에게 신선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kiki2022@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