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사이트 지니가 집계한 1월 4주차(1월 20일~1월 26일) 주간차트에 따르면 ‘겨울왕국’ OST 타이틀 ‘Let It Go’가 1위에 올랐다.
‘겨울왕국’은 개봉 11일 만에 300만 관객을 돌파하는 등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며 흥행하고 있지만 애니메이션 OST로 차트 1위까지 거머쥔 것은 이례적인 결과다.
특히 1월에 컴백한 인기 가수들의 음원이 비교적 굳건했던 점을 감안하면 ‘겨울왕국’의 선전은 그야말로 마법 같은 성과라 할 만 하다.
지니 측은 “음악의 인기는 음악성과 더불어 시각적인 측면도 많이 좌우한다”며 “이번 애니메이션 주제곡의 인기는 영화를 관람한 다양한 연령층이 골고루 좋아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낳은 결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돌과 실력파 가수들 간의 음원 경쟁도 계속됐다.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OST인 효린의 ‘안녕’이 2위에 올랐으며, 걸스데이의 ‘Something’이 3위, 개리의 ‘조금 이따 샤워해’가 4위, 에일리의 ‘노래가 늘었어’가 5위에 각각 올랐다.
또 린의 ‘My Destiny’가 6위, 케이윌의 ‘별처럼’이 7위, 아이유의 ‘금요일에 만나요’가 8위, 홍대광의 ‘답이 없었어’가 9위, 엠씨더맥스의 ‘그대가 분다’가 10위에 각각 랭크됐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psy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