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벳버섯' '티벳버섯 구입'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
티벳 버섯으로 유산균이 살아있는 '우유 요구르트' 만드는 법이 소개돼 누리꾼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 티벳버섯/ 사진=MBN 방송 캡처 |
지난 25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일부 애호가들 사이에서만 알려졌던 티벳 버섯으로 만드는 우유 요구르트 제조법이 공개됐습니다.
유산균이 살아있는 우유 요구르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티벳 버섯(모균)을 용기에 넣고 우유를 부은 뒤 24시간 숙성시킨 후 티벳 버섯만 건져내면 됩니다.
티벳 버섯은 티벳 지역의 스님들의 건강 비결이라는 의미에서 유산균의 모균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 티벳 버섯을 우유에 넣고 하루 정도 숙성시켰다가 건져내 마시면 피부미용 및 변비, 소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서재걸 자연치료전문가는 "우유 자체에는 유산균이 없기 때문에 유산균의 모균인 티벳 버섯을 우유에 넣어 발효 유산균을 생성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티벳 버섯으로 만드는 우유 요구르트는 바이러스를 이기는 힘인 유산균과 효모균을 갖고 있는 것은 물론 한번 구매로 평생 만들어 먹을 수 있어 효율적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2010년 방송된 모 프로그램에 출연한 탤런트 이하얀 역시 티벳 버섯과 함께 혹독한 자기 관리로 3개월 만에 20kg 가량 감량했다고 밝혀 화제를 모
티벳버섯은 재래시장이나 버섯 전문 시장에서 구입 가능하며 버섯 전문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에 대해 누리꾼들은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 만들어먹어볼래"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 먹어봐야지"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 요구르트 사먹는 것보다 몸에 좋을 듯"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