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헨리/ 사진=MBC 방송 캡처 |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서울대는 포기…헨리는 10초만에? "정답 알고보니 쉬워"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헨리'
'진짜 사나이' 헨리가 서울대 출신 서경석 이상의 수학실력을 자랑했습니다.
16일 방송된 MBC '일밤-진짜 사나이'(이하 '진짜사나이')에서는 김수로가 혹한기 훈련을 끝내고 두뇌 정비를 위한 수학 문제를 내는 장면이 그려졌습니다. 문제는 '5※2=11, 3※2=7,4※5=30, 8※4=?'를 묻는 것이었습니다.
과학고 출신 병사는 1시간 만에 문제를 풀었고, 서울대 출신 서경석은 문제를 풀지 못하고 중도 포기했습니다.
그때 의무실에 다녀온 헨리는 "아주 쉽습니다. 이거 모릅니까?"라고 말하며 단 10초 만에 문제를 풀어냈습니다.
5※2는 5와 그 이후의 숫자를 ※표시 뒤 해당 갯수만큼 더하는 문제로 5+6이 되므로 정답은 11이 됩니다. 같은 방식으로 3※2는 3+4로 정답은 7, 8※4는 8+9+10+11=38이 정답입니다.
김수로는 헨리가 쓴 답을 보고 놀라며 "맞다"고 놀랐고, 헨리는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라"며 자랑하듯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헨리 진짜사나이 수학 문제에 대해 누리꾼들은 "헨리 진짜사나이 수학 문제, 알고나면 쉬운데 처음에 저걸 생각하는 것 자체가 나에겐
한편 중국계 캐나다인인 헨리는 토론토 대학과 버클리 음대를 나왔으며 한국어, 중국어, 광동어, 불어, 태국어 등 무려 6개 국어를 소화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