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싸이 "행오버" 뮤직비디오 |
빌보드는 ‘행오버’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9일(한국시간) 이에 대해 집중 조명하는 칼럼을 통해 “도미노 술잔 쓰러뜨리기, 와일드한 노래방, 당구장에서의 쿵푸, 소용돌이치는 댄스비트, 그리고 스눕독이 있다”고 키워드를 뽑아 정리했다.
그러면서도 “키워드는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일부 익살스러움에 불과하다. 아래의 재미있는 뮤직비디오를 살펴봐라”며 뮤직비디오 영상을 게재하기도 했다.
빌보드는 또 “행오버는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의 2억뷰 돌파 2주 후 공개됐다. 7주 동안 HOT 100 2위를 기록했던 ‘강남스타일’은 놀라운 기록”이라고 ‘강남스타일’의 경이로운 기록을 되짚으며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아주 감격스럽고도 부담스러운 스코어다. 곧 더 즐거운 콘텐츠로 돌아오겠다”는 소감을 인용했다.
빌보드는 이어 “싸이와 스눕독이 프로모션차 ‘지미 키멜 라이브: 게임 나이트’에 출연했고 ‘행오버’는 9일 자정(이하 현지시간) 아이튠즈를 통해 만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싸이의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5시간여 만에 유튜브 조회수 80만에 육박하는 기록을 보였다.
싸이는 또 뮤직비디올르 통해 올여름 새 싱글이자 타이
싸이 ‘행오버’에 대한 빌보드 극찬 소식에 누리꾼들은 “싸이 행오버, 빌보드도 인정했군” “싸이 행오버, 강남스타일에 버금가는 인기몰이 할까?” “싸이 행오버, 뮤비 진짜 웃겨” “싸이 행오버, 스눕독이 이젠 친근하게 느껴져” 등의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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