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오전 8시(한국시간) 방송된 미국 ABC 심야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게임 나이트’를 통해 싸이의 ‘행오버’ 뮤직비디오가 전 세계에 공개됐다.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숙취’라는 제목에 걸맞게 소주잔 돌려 마시기, 폭탄주 제조, 러브샷 등 한국 음주 문화를 코믹하게 그려냈다.
오후 8시 기준 ‘행오버’가 유튜브 조회수 365만을 넘어선 가운데, 해외팬들이 뮤비에 대해 다양한 반응을 내놓고 있다. 그들은 “정말 재미있다” “코믹하게 잘 만들었다” “노래 자체는 매력적이다” “역시 싸이” “볼만하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일부 팬들은 “이해하기 힘들다” “너무 복잡하다” “내용이 어렵다” “기대 이하” 등 부정적인 반응도 보였다.
한편 ‘행오버’ 뮤직비디오 말미에는 ‘NEW SINGLE 'DADDY' C
이를 접한 네티즌은 “싸이 행오버 해외반응, 다들 관심이 많네” “싸이 행오버 해외반응, 뜨거운 감자구만” “싸이 행오버 해외반응, 난 재밌던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미국 매체 타임지와 빌보드는 싸이 ‘행오버’ 뮤직비디오에 “아주 재미있다” 등 호평을 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