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정오 공개된 SBS 드라마 ‘기분좋은날’ OST ‘그대를 사랑해서’는 트로트 가수 홍진영과 동명이인으로 화제를 모은 마시따밴드의 리더 홍진영이 직접 작곡, 작사하고 노래했다.
‘그대를 사랑해서’는 어쿠스틱 통기타와 휘파람 소리가 담긴 도입부로 가슴을 적시는 감성적인 곡. 잔잔하고 정갈한 기타연주에 담담한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보이스가 매력적이며 고(故) 김광석을 연상케 하는 노래 멜로디가 옛 감성을 불러일으킨다.
마시따밴드 리더 홍진영은 이승철의 ‘그사람’ ‘소리쳐’ ‘잊었니’ ‘사랑 참 어렵다’와 울랄라세션, 알리 등 국내 대표적인 보컬리스트의 곡을 작곡한 실력파 작곡가다.
드라마에서 서재우(이상우)와 정다정(박세영)의 러브스토리에 단골 음악으로 등장한 마시따밴드 홍진영의 ‘그대를 사랑해서’는 방송 후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음원공개 요구가 빗발치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 모았다.
지난 24회 방영분에서는 서재우(이상우)와 정다정(박세영)의 열애 사실을 알게 된 엄마 김신애(이미영)와 한송정(김미숙)이 이들의 만남을 반대하는 상황이 전개됐다. 서재우와 정다정은 양측 어
OST 제작사인 더그루브엔터테인먼트와 공동제작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마시따밴드 홍진영의 그대를사랑해서 노래는 드라마에 등장할 때마다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었다”며 “많은 성원에 힘입어 음원공개를 서둘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