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WIN’ B팀의 바비(BOBBY)가 음원차트 복병으로 떠올랐다.
현재 Mnet ‘쇼미더머니3’에 출연 중인 바비는 29일 공개된 준결승 공연곡 ‘연결고리#힙합’으로 각종 음원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기록했다.
바비의 ‘연결고리#힙합’은 오후 4시 현재 올레와 지니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엠넷과 벅스는 2위, 네이버와 소리바다는 3위, 멜론과 싸이월드에서는 6위를 기록하며 전체적으로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14일 공개했던 ‘가’로 차트 1위를 기록했던 바비는 21일 발표한 ‘L4L(Lookin’ For Luv)’로도 1위를 기록하는 등 발표하는 곡마다 음원차트 1위에 오르는 대기록을 세우고 있다.
바비는 일리네어 레이블 앨범 수록곡 ‘연결고리’와 래퍼 도끼&더블K 1집 수록곡 ‘힙합’을 편곡한 ‘연결고리#힙합’을 통해 미국으로 이민간 가족을 위해 가수로 데뷔해서 성공하기를 꿈꾸는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면서도 날카롭게 쓴 가사와 시선을 사로잡는 무대매너로 큰 호평을 받았다.
‘쇼미더머니3’ 준결승전의 승리로 결승전까지 오르게 된 바비는 비아이(B.I) 등과 함께 YG엔터테인먼트의 'WIN’ B팀 데뷔를 위한 새로운 서바이벌 프로그램 ‘믹스앤매치(MIX & MATCH)’를 통해 다시 한 번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psy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