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최준용 기자] Mnet ‘슈퍼스타K6’가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멈추지 않는 상승세를 이어갔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유료방송플랫폼 기준에 따르면(Mnet, tvN, KM 채널 합산) 지난 19일 오후 11시에 방송된 Mnet ‘슈퍼스타K6’ 제5화는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가구 시청률 기준 최고 6.5%, 평균 5%를 기록했다. 케이블과 종편을 통틀어 동시간대 시청률 1위도 달성했다. 남녀 10대에서 50대까지 고른 연령층에서 시청률 상위권을 기록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슈스케 파워’를 보여줬다.
방송 전후로 ‘슈퍼스타K6’를 비롯한 임도혁, 곽진언, 송유빈, 임형우, 김필, 미카 등 도전자들의 이름이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를 점령했다. 방송 이후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 5개의 동영상 클립은 단 7시간 만에 103만 조회수를 넘겼다. 지금까지 공개된 모든 동영상의 총 조회수도 1,870만을 돌파했다.
무엇보다 이들의 무대가 공개된 직후부터 세 사람의 이름과 ‘당신만이’, ‘벗님들’이라는 키워드는 지금까지 포털 실시간 검색어를 점령하고 있다. 방송 직후 주요 포털과 유튜브에 공개된 풀버전 영상은 단 7시간 만에 83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한편, ‘슈퍼스타K6’는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최준용 기자 cjy@mkculture.com / 트위터 @mkcul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