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유지혜 기자] 그룹 엑소가 2014 MAMA에서 유니온페이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3일 오후 2014 Mnet 아시안 뮤직 어워드(2014 Mnet Asian Music Awards, 이하 MAMA) 시상식이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 아레나에서 열렸다.
이날 엑소 멤버들은 트로피 수상 후 “딱 한마디만 떠오른다. 엑소, 엑소엘 정말 고맙고 사랑한다”고 입을 열었다.
또한 멤버들은 “오늘도 사실 생각이 많았는데 그냥 즐기겠다”며 “저희가 있기에 엑소가 있고, 팬들이 있기에 엑소가 있다. 오늘처럼 우리가 하나라면 앞으로 무슨 일이 있어도 언제까지 변함없이 엑소는 엑소가 될 것”이라고 변함 없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들은 그간의 힘든 일들을 회상하며 여러 감정이 교차하는 듯 했다. 멤버들은 “사람이 살아가면서 맘 편히 살아가지 못하고 불편하게 마음 졸이며 살아가는 게 얼마나 힘든지 잘 알고 있다”며 “우리 엑소는 아직 건재하며 앞으로 여러분들이 맘편히 저희를 사랑할 수 있게, 그리고 사랑하면서 행복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건재함을 과시했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무슨 일이 있어도 우리를 믿어주시는 많은 분들, 감사하다”며 “2014년 엑소 정말 힘들게 지금까지 왔는데 팬분들, 도와주신 분들 감사하다. 열 명의 부모님들 사랑한다”고 외쳐 보는 이들을 뭉클하게 했다.
이로써 엑소는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 상과 남자그룹상, 올해의 가수상에 이어 4관왕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아시아 최대의 음악 축제로 동서양
유지혜 기자 yjh0304@mkculture.com / 트위터 @mkcul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