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정영 인턴기자] 대한항공이 조현아 부사장의 회항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대한항공 측이 공식 입장을 내놓았다.
8일 대한항공은 “승객에게 불편을 끼쳐 사과한다”며 “비상 상황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항공기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와 승무원을 하기 시킨 것은 지나친 행동”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조현아 부사장은 기내 서비스와 기내식을 책임지고 있는 임원으로서 문제 제기 및 지적은 당연한 일”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5일(현지시간) 오전 12시 50분 미국 뉴욕 JFK공항에서 인천으로 출발하는 KE086 항공기는 이륙을 위해 활주로로 가던 중 회항, 사무장을 내려놓고 다시 출발했다.
이 일은 한 승무원이 1등석에 타고 있던 조 부사장에게 견과류를 건네며 벌어졌다. 본래 승객의 의향을 물은 다음 견과류를 접시에 담아서 건네야 하는데 무작정 봉지째 갖다준 것이 규정에 어긋났다는 것이다.
조 부사장은 사무장을 불러 서비스 매뉴얼을 확인해보라고 요구했고, 사무장이 태블릿컴퓨터에서 관련 규정을 즉각 찾지 못하자 내리도록 했다. 조 부사장은 이 과정에서 승무원에게 “내려!”라며 고성을 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비행기는 결국 출발이 지연돼 해당 항공편의 도착이 예정시간보다 11분 늦어졌다. 이에 250명의 승객이 불편을 겪었다.
대한항공 측은 승무원으로부터 상황을 보
이날 조현아를 접한 누리꾼들은 “조현아, 땅콩 부사장됐다” “조현아, 갑질에 대한 비난을 피해가기 어려울 것” “조현아, 이게 왠 당당한 발언이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