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손진아 기자] KBS 디지털뉴스가 2015년 새해부터 웹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선보인다.
누구나 스마트폰을 갖고 있는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아 모바일 최적화 콘텐츠를 제작한다. 또한 TV로만 보던 KBS 뉴스를 구글 크롬캐스트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다시 볼 수 있고, KBS의 차별화된 시사프로그램을 온라인을 통해 스마트하게 다시보기 할 수 있다.
KBS 디지털뉴스는 새해부터 다양한 플랫폼으로 KBS 뉴스 콘텐츠를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KBS 뉴스앱 영상을 구글 크롬캐스트를 통해 TV에서 자유롭게 재생할 수 있게 되는 것이 이번 서비스의 핵심이다. 바쁜 일상에 쫓겨 9시 뉴스를 놓쳤더라도 원하는 시간에 해당 뉴스를 시청 가능하게 된다.
특히 KBS의 대표 시사프로그램 ‘창’에서는 TV 정규 방송 이전에 온라인에서 먼저 3분 안팎의 빨리보기 동영상 또는 온라인 전용 매거진 형태로 콘텐츠를 제공해 웹과 모바일 접근성을 강화하기로 했다.
KBS는 또한 시청자들과 쌍방향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세대를 막론하고 공감할 수 있는 뉴스를 생산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포털 다음에서 이용자들이 KBS 뉴스9을 라이브로 시청하고 공감 가는 뉴스에 댓글을 달아 취재 기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공감뉴스’ 사업을 보다 확대해 사업 대상 뉴스 프로그램과 편의성, 사용자 참여도 등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