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티니위니, 中 연매출 무려 5000억 원...이례적 수출액에 ‘깜짝’
이랜드 티니위니, ‘수출 효자곰’ 등극
이랜드 티니위니의 수출액이 화제가 되고 있다.
곰돌이 캐릭터로 유명한 캐주얼 브랜드 ‘티니위니’가 이랜드의 효자곰 역할을 했다.
이랜드그룹은 티니위니가 지난해 중국 시장에서 연 매출 5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 이랜드 티니위니 |
2012년 연 매출 4000억 원에서 약 1년 반 만에 1000억 원을 다시 끌어올렸다. 단일 브랜드로 외국에서 이 같은 매출 성과를 올린 것은 이례적이다.
티니위니는 국내보다 중국에서 입지를 굳힌 브랜드다. 2004년 중국에 처음 진출한 이후 현재 1200개가 넘는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곰 캐릭터를 좋아하는 중국인의 성향과 국내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고급화 전략이 맞아떨어지며 시너지 효과를 냈다.
특히 이랜드그룹은 지난해 티니위니 카페를 열고, 잠옷과 침구 등 리빙 라인을 새롭게 선보이는 등 급변하는 현지 시장에 맞춰 콘텐츠를 강화한 것이 매출 신장에 주효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론칭 초기에는 귀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10~20대 젊은 고객 사이에서 인기가 좋았다면 최근에는 라이프스타일숍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30~40대까지 고객층이 넓어
티니위니는 중국 30개 성 주요 도시 백화점에서 시작해 쇼핑몰, 온라인 등으로 채널을 확장하고 있다.
올해는 앞서 선보인 남성, 키즈, 잡화 라인을 강화해 중국 내 매장 수를 1600여 개까지 늘린다는 방침이다.
또 주얼리 라인을 새롭게 선보이고, 라이프스타일 플래그십스토어를 40개 이상 추가 개점한다.
이랜드 티니위니, 이랜드 티니위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