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싸이 행오버 /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
'싸이 행오버'
지난해 야후 뮤직이 선정한 올해 최악의 뮤직 비디오 10위에 꼽힌 싸이의 행오버가 올해 美서 가장 많이본 뮤직비디오 1위를 차지했습니다.
최근 싸이 행오버 뮤직비디오가 최근 美 빌보드가 유튜브 조회수를 기초로 발표한 '2014년 미국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순위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해당 발표에 따르면 행오버는 미국서 1억7천뷰를 돌파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야후는 싸이 행오버 뮤비를 '올해 최악의 뮤직비디오' 10위로 선정하며 "최고 또는 최악은 주관적인 용어로 어떤 이에게 한심하고 저속한 것이 다른 사람에게는 매우 우습고 신이 나는 것이 될 수 있다"며 "그러나 그냥 형편없는 비디오들을 고르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또 야후는 행오버에 대해 "놀랍게도 2012년 '강남스타일'로 전 세계에 즐거움을 안겨준 유투브 스타의 노래"라며 "즐겁기보다는 난감한 편"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2014년 미국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2위는 엑소K의 '중독',
태양의 '눈,코,입'은 4위, 소녀시대의 '미스터미스터'는 5위를 각각 차지했습니다.
이밖에 2NE1의 '컴백홈', 현아의 '빨개요', f(x)의 '레드라이트', 하이포의 '봄 사랑 벚꽃말고', 비스트의 '굿럭'이 10위권 내에 들었습니다.
'싸이 행오버''싸이 행오버''싸이 행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