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머리좋은 개 1위, 호주 동부 백상어 공포, 뱅쇼 만드는 법, 남극 멜버른화산 활동 관측, 인삼 보관법, 용암대지 형성 과정
↑ 가장 머리좋은 개 1위, 호주 동부 백상어, 공포 뱅쇼 만드는 법, 남극 멜버른화산 활동 관측, 인삼 보관법, 용암대지 형성 과정 |
가장 머리 좋은 개 1위는 보더콜리…아프간하운드는 머리 나쁜 개?
가장 머리 좋은 개 1위 공개
가장 머리 좋은 개 1위가 공개됐다.
가장 머리 좋은 개 1위 종자에 보더콜리가 꼽혔다.
캐나다 브리티시컬 럼비아대학 심리학 교수이자 ‘개의 지능(The Intelligence of Dogs)’의 저자인 스탠리 코렌 박사는 최근 애견 훈련 교관 199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 어떤 견종이 가장 주의력이 높은지 확인한 결과 거의 모든 교관이 보더 콜리를 1위로 올렸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개마다 지능에 차이가 있으며 가장 머리 좋은 개 1위는 보더콜리이고, 가장 머리가 나쁜 종자는 아프간하운드”라고 전했다.
보더콜리는 원래 ’스카치 쉽독’이라 불리던 견종으로, 영국과 스코틀랜드 사이의 노섬벌랜드에서 기원됐다.
이 견종은 바이킹족이 순록 몰이를 위해 사용한 견종의 후손으로, 영국의 목축견으로 오래 사랑받았다.
이 순서에 따르면 가장 똑똑한 종자는 보더콜리, 푸들, 골든 리트리버, 셰퍼드, 도베르만핀셔 등이며, 가장 머리가 나쁜 순서는 끝에서부터 아프간하운드, 바센지, 불도그, 차우차우, 보르조이 등이었다.
가장 머리 좋은 개 1위 가장 머리 좋은 개 1위 보더콜리 아프간하운드
호주 동부 백상어 공포 확산…목격자 “덩치가 크고 위험한 야수 같은 놈이었다”
호주 동부 백상어 공포 확산
호주 동부 백상어 공포가 확산됐다. 해안에 대형 백상어가 잇따라 출몰하면서 뉴캐슬 인근 해변이 일주일째 폐쇄된 것이다.
16일자 호주 현지 언론에 따르면 최근 뉴캐슬 해안에 길이가 5m나 되는 대형 백상어를 비롯한 상어 2~3마리가 잇따라 출몰하면서 이 일대 해변이 일주일째 폐쇄됐다.
지난 15일 오후(현지시간) 뉴캐슬 해안에는 상어의 공격에 의한 것으로 보이는 돌고래 사체가 밀려왔으며 이 돌고래의 피 냄새를 맡고 다른 상어들도 몰려왔다.
헬리콥터를 타고 해변 상공에서 사진을 찍던 뉴캐슬헤럴드의 피터 스툽 기자는 백상어로 추정되는 대형 상어를 포착한 상황이다.
헬기 주인인 스티브 바직은 "처음 돌고래를 공격한 상어는 아직 완전히 성장하지 않은 여윈 상어였으나 돌고래 사체 주변에서 두 번째로 포착된 상어는 덩치가 크고 위험한 야수같은 놈이었다"고 말했다.
뉴캐슬 카운슬은 버우드와 메리웨더 해변 사이에서 포착된 이 상어가 길이는 5m 무게는 1천700㎏ 정도로 추산되는 대형 상어라고 밝혔다.
한편 호주에서는 지난달 서호주 올버니 앞바다에서 작살낚시를 하던 10대 소년이 백상어의 공격을 받고 숨지는 등 상어의 공격에 따른 인명피해가 잇따르고 있으며 잦은 상어 출몰로 해변 출입이 통제되는 경우도 빈발하고 있다.
호주 동부 백상어 공포, 호주 동부 백상어 공포, 호주 동부 백상어 공포, 호주 동부 백상어 공포
뱅쇼 만드는 법, 설탕 대신 꿀 넣는것도 효과적
뱅쇼 만드는 법 눈길
뱅쇼 만드는 법이 화제다.
뱅쇼 만드는 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독일에서는 오렌지 껍질이나 클로브(Clove), 시나몬(Cinnamon) 스틱, 여러 향신료를 넣은 티백을 와인에 넣어 좀 더 편리하게 글루바인을 마신다고 한다. 설탕 대신 꿀을 넣어도 좋다.
뱅쇼는 오렌지나 레몬, 기호에 따라 시나몬 스틱, 클로브를 넣고 20∼30분 은근히 끓이면 완성된다.
뱅쇼 만드는 법, 뱅쇼 만드는 법, 뱅쇼 만드는 법
남극 멜버른화산 활동 관측, 25년 만에 가스 분출 관측…폭발력 커질 수도
남극 멜버른화산 활동 관측, 분석 착수
남극 멜버른화산 활동 관측 소식이 화제다.
극지연구소는 남극의 멜버른화산에서 25년만에 가스가 분출되는 화산활동을 관측했다고 16일 밝혔다.
장보고 과학기지에서 북쪽으로 30km 떨어진 곳에 있는 멜버른화산은 에레부스화산, 디셉션화산과 함께 남극의 3대 활화산 중 하나로 불린다.
멜버른 화산의 마지막 큰 분출은 1만년 전에 있었던 것으로 추정되며 지난 1980년대 말 이탈리아 연구진이 화산가스 분출을 관측한 바 있다.
2010년 아이슬란드 화산분화와 같이 남극은 두꺼운 눈과 얼음으로 덮여 있어 고온의 분출물이 녹은 물과 만나면 폭발력이 커질 수 있다는 것이 연구소의 설명이다.
이종익 극지연구소 박사 등 연구팀은 지난해 11월 처음 가스분출을 목격했고 화산가스가 그대로 얼어붙은 얼음시료를 채취하는 데 성공해 다음달 분석에 착수할 예정이다.
또 화산 정상에 지진계, 지열계 등을 보강하고 감시카메라를 설치하는 등 관측시스템도 갖추기로 했다.
조문섭 서울대 지구환경과학부 조문섭 교수는 "최근 백두산 분출이 우려되는 시점에서 남극에서 우리나라 기술로 활화산 활동을 관측하고 관찰할 수 있게 된 점은 획기적이다"고 말했다.
남극 멜버른화산 활동 관측 남극 멜버른화산 활동 관측
인삼 보관법, 서늘한 곳서 보관이 중요…효능이 뭐길래
인삼 보관법 공개
인삼 보관법이 소개됐다.
불로장생의 영약으로 잘 알려진 인삼은 기력을 증진시켜주는 대표적인 건강식품입니다. 하지만 고혈압 환자나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피해야 한다.
인삼을 구입할 때는 주름이 없는 탱탱한 외피와 묵직하다 싶을 정도의 무게가 있는 것이 좋다.
인삼은 비닐이나 랩으로 싸서 냉장실에 보관하거나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특히 인삼은 우리나라 인삼을 최고 상품으로 꼽는다.
인삼은 인삼정, 인삼분말, 인삼차, 드링크제, 인삼주 등의 제품으로 가공해 섭취한다. 인삼과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은 태추로, 당류가 25%나 들어가 있어 인삼에 부족한 칼로리를 보충해 주는 역할을 한다.
인삼에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은 지방을 녹여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또 노화방지 효과도 있어 각광받는 건강식품이다.
인삼 보관법, 인삼 보관법
용암대지 형성 과정 공개…지질시대 화산 활동 통해 만들어져
용암대지 형성 과정 눈길
용암대지 형성 과정은 어떻게 이뤄진 것일까.
용암대지 형성 과정은 지질시대 화산 활동을 통해 용암이 분출하면서 만들어진 지대를 뜻한다.
과거 우리나라에도 지질시대에 여러 번의 화산활동이 있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재의 화산지형을 만든 신생대 화산작용이다.
신생대 제4기에 일어난 화산작용은 유동성이 큰 현무암질 용암을 여러 차례 분출하여 몇몇 지역에 용암대지를 만들었다. 백두용암대지, 철원·평강용암대지, 신계·곡산용암대지 등을 대표적으로 등이다.
백두용암대지는 백두산을 중심으로 동서 240㎞, 남북 400㎞에 달하는 광대한 것으로 백두산에서 남동쪽의 만탑산까지 연속되는 열하를 따라 최고 두께가 500∼600m에 달하는 용암대지이다.
철원·평강용암대지는 철원과 평강을 중심으로 두께 200∼500m에 달하는 대지이다. 이것은 제4기 플라이스토세에 현무암이 열하에서 분출하여 이루어진 것으로 평강 남쪽에는 현무암 분출의 중심으로 보이는 오리산이 있고, 서울∼원산을 잇는 이른바 추가령곡을 따라 좁게 분포한다.
용암대지 형성 과정철원지방에서는 용암대지가 평야처럼 보여 이를 철원평야라고 부
신계·곡산용암대지도 역시 플라이스토세에 열하분출로 이루어진 길이 20㎞의 용암대지이다. 두께 600∼800m의 대지를 이루며, 예성강과 대동강의 지류인 남강의 발원지이다.
용암대지 형성 과정, 용암대지 형성 과정M , 용암대지 형성 과정
가장 머리좋은 개 1위, 호주 동부 백상어, 공포 뱅쇼 만드는 법, 남극 멜버른화산 활동 관측, 인삼 보관법, 용암대지 형성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