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유지혜 기자] 이번 주에는 많은 스타들이 논란에 대한 해명을 하는 공식입장이 유난히 많았다.
배우 장근석이 탈세 논란에 휩싸이며 tvN ‘삼시세기-어촌편’에서 하차하게 됐고, 현재 MBC ‘우리결혼했어요’ 시즌4에 출연하는 배우 홍종현이 가상 아내인 걸스데이 유라를 두고 애프터스쿨 나나와 열애설이 터졌다. 가수 이수는 MBC ‘나는 가수다’ 시즌3에 출연하려 했으나 일방적인 편집 통보를 받고 분개하기도 했다.
이처럼 다양한 사건에 많은 누리꾼들은 재치 있는 댓글들로 스타들을 옹호하기도, 촌철살인을 날리기도 했다. 이에 한주간의 연예 소식에 대한 대중들의 반응을 댓글들을 통해 들여다봤다.
◇ 이 분들 최소 Mnet ‘쇼미더머니’ 출연 희망자?
허세+탈세=넌 이제 수세에 몰렸어 (kjy1****) / 수세에 몰린 넌 압도적인 열세, 갇혀버린 네게 필요한건 열쇠 (705y****)
배우 장근석이 100억 원대의 세금 신고 누락으로 tvN ‘삼시세끼-어촌편’에서 하차하고, 대신 배우 손호준이 멤버로 합류했다.
앞서 장근석은 탈세로 인해 특별세무 조사를 받은 사실이 알려졌다. 이에 대해 장근석 측은 외화수입 탈세로 인한 특별 세무조사를 받은 것도 아니고 장근석씨가 소속되어 있는 트리제이컴퍼니 회사의 정기적인 세무조사라며 회계상의 오류로 인한 일부 잘못된 부분에 대해 수정신고 후 납부를 완료한 상태라고 주장했다.
↑ 사진=MBN스타 DB |
하지만 냉담한 반응에 tvN ‘삼시세끼-어촌편’ 제작진은 회의에 돌입했고, 첫 방송이 예정된 16일의 하루 전인 15일 늦은 오후 “제작진은 지금 장근석이 방송에 출연하는 것은 시기상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했고, 이에 대해 장근석 측과 합의해 프로그램 하차를 결정했다”고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이에 23일로 첫 방송이 옮겨졌고, 예고된대로 방송에서 장근석의 흔적은 전혀 찾아볼 수 없었다. 완벽하게 편집된 장근석의 모습에 시청자들은 나영석 PD의 결단력과 편집 능력을 높게 평가하기도 했다.
한편, 많은 누리꾼들이 세금이라는 민감한 문제로 논란을 일으킨 장근석에 대해 좋지 않은 반응을 보인 가운데 한 누리꾼은 “허세+탈세=넌 이제 수세에 몰렸어”라는 댓글을 남겼다. 댓글의 댓글을 칭하는 일명 ‘대댓글’에는 누리꾼들이 합심해 마치 한 편의 힙합 가사를 보는 듯한 댓글 퍼레이드를 펼쳐 웃음을 자아냈다.
◇ 출연도 잃고, 친구도 잃고, 민심도 잃고
MBC에서는 편집 당하고, 엠씨더맥스 잃고...나가수 출연하려다 다 잃었네 (drea****)
가수 이수가 MBC ‘나는 가수다’ 시즌3(이하 ‘나가수3’) 제작진으로부터 일방적인 하차 통보를 받았다.
이수는 지난 21일 MBC 상암 신사옥에서 진행된 ‘나가수3’ 녹화에 경연자로 참석해 녹화를 마쳤다.
하지만 시청자들의 비난이 거세지자 MBC는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시청자 여러분의 의견을 존중해 ‘나가수3’에 출연 예정이던 가수 이수 씨를 출연시키지 않기로 최종 결정했다. 프로그램을 아껴주시는 시청자 여러분의 많은 양해 바라며, 늘 시청자 여러분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하겠다”는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이에 대해 이수의 소속사 관계자는 MBN스타에 “이수의 ‘나가수3’ 하차 소식을 기사를 보고 확인했다. 어제 녹화를 마칠 때까지 언질 받은 상황이 전혀 없었다”라고 밝히며 “지금 일방적인 통보에 많이 당황한 상황이다. 현재 MBC와 사실 여부와 경위에 대해 논의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 사진=MBN스타 DB |
이수의 하차 소식에 대다수의 누리꾼들이 “당연한 결정”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수는 지난 2009년 미성년자 성매매 혐의로 물의를 일으킨 후 방송 출연 정지를 당하는 등 활동에 제재를 받아왔다. 하지만 이번 ‘나가수3’에는 라인업에 최종 합류를 하면서 제작진과 이수 양측에 대해 시청자들이 거센 반대를 보였다.
또한 이수의 활동 제재로 함께 방송에 출연하지 못했던 엠씨더맥스의 멤버 제이윤은 21일 자신의 트위터에 “노래 꼭 잘 부르고 두 번 다시 보지 말자. 대박 나라”라는 의미심장한 글을 남겼다. 이는 이수의 잘못으로 방송에 나가지 못했지만, 이수 혼자 다시 방송 재개를 알려 배신감을 느낀 듯 보여 더욱 화제가 됐다.
◇ 이게 사실이라면, ‘식스센스’급 반전
홍종현이 ‘우리결혼했어요’ 첫 방송에 나나 데리고 옴. 열애설 사실이면 사귀고 있는데 데리고 온 거야 (keas****)
배우 홍종현이 애프터스쿨의 나나와 열애설에 휩싸였다.
지난 22일 우먼센스 2월호는 “홍종현과 나나가 월미도 인근 놀이공원에서 크리스마스 데이트를 즐기고 나나가 ‘쫑’이라는 애칭으로 홍종현을 부른다”고 전하며 이들의 열애 소식을 알렸다. 홍종현과 나나는 작년 온스타일 ‘스타일로그’ MC로 활동하며 친분을 쌓은 사이다.
홍종현은 현재 MBC 예능프로그램 ‘우리결혼했어요’(이하 ‘우결4’) 시즌4에 걸스데이 유라와 가상 부부로 출연 중이다. 이 와중에 터진 열애설은 홍종현과 나나뿐만 아니라 유라와 ‘우결4’ 제작진들도 당혹케 했다.
이에 나나와 홍종현은 모두 열애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나나의 소속사 플레디스 관계자는 22일 오후 MBN스타에 “열애는 절대 사실이 아니다”며 “그저 방송을 통해 친해진 사이일 뿐, 친구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고 설명했다.
↑ 사진=MBN스타 DB |
홍종현의 소속사 위드메이 또한 보도자료를 통해 “홍종현과 나나는 친한 오빠 동생 사이일 뿐 앞서 보도된 내용처럼 두사람이 연인관계가 아님을 밝힌다”고 공식 입장을 표명했다.
소속사는 이어 “두 사람 모두 모델 출신이라는 공통점이 있어 서로 공통의 관심사가 많음을 계기로 친분을 쌓아온 것은 사실이나 기사를 통해 보도된 것처럼 열애를 하고 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므로 추측성 보도 또한 자제하여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우결4’는 이번 열애설로 적지 않은 타격을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시즌에서도 배우 이준과 가상 부부로 활약했던 배우 오연서가 동료인 이장우와 다정하게 포옹하고 있는 사진과 함께 열애설이 제기되면서 한 차례 홍역을 겪었다. 오연서와 이장우 모두 열애설을 부인했지만, 결국 오연서는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게 됐다. 당시와 비슷한 형국의 이번 홍종현 열애설로 인해 ‘우결4’의 진정성은 또 다시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됐다.
유지혜 기자 yjh0304@mkculture.com/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