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빼기 가장 좋은 시간,한국인 화병 급증,프로타주 기법이란,현종 어보 3월 환수 예정,치아 건강 망치는 음식, 도슨트의 뜻
◇살 빼기 가장 좋은 시간, 공복상태 아침이 운동할 때 가장 큰 효과 기대..이유는?
살 빼기 가장 좋은 시간, 공복상태인 아침
살 빼기 가장 좋은 시간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뉴욕타임스 기사에 따르면 체중감량을 위해 운동 했을 때 가장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간은 '밥을 먹지 않은 아침'이다.
밥을 먹지 않은 아침에는 위장이 완전히 빈 공복상태이기 때문에 이때 운동을 하면 다른 시간대에 운동하는 것보다 더 많은 지방이 연소돼 잠재적으로 체중이 불어나는 것도 막을 수 있다.
↑ 살 빼기 가장 좋은 시간,한국인 화병 급증,프로타주 기법이란,현종 어보 3월 환수 예정,치아 건강 망치는 음식, 도슨트의 뜻 |
참가자들은 세 가지 그룹으로 나뉘었다. 1그룹은 과식하는 기간 동안 주로 앉아서 생활했고, 2그룹은 아침을 먹은 후 오전에 격렬한 운동을 했다. 3그룹은 아침밥을 먹지 않은 상황에서 2그룹과 같은 운동을 했다.
6주 뒤 1그룹은 당연히 살이 찌고 건강이 나빠졌다. 평균 6파운드(2.7㎏) 정도 체중이 늘었고 비만의 원인이 되는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졌으며 근육에는 지방이 붙었다. 2그룹은 평균 3파운드(1.4㎏) 정도 체중이 늘었고 인슐린 문제도 나타났다. 하지만 아침식사 전에 운동을 한 3그룹은 체중 변화가 거의 없었고 정상적인 인슐린 수치를 보였다.
연구를 진행한 벨기에 르뱅 가톨릭 대학교의 피터 헤스펠 교수는 "체중 증가를 막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균형잡힌 식사를 하고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렇게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아침에 공복상태에서 운동하는 것이 같은 시간 더 많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살 빼기 가장 좋은 시간, 살 빼기 가장 좋은 시간, 살 빼기 가장 좋은 시간
◇한국인 화병 급증, 화가 쌓여
한국인 화병 급증 한국인 화병 급증
한국인 화병 급증 소식이 화제다.
최근 온라인상에 한국인들의 화병이 급증하고 있다는 게시물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화가 쌓여 병으로 진행된 화병은 심각한 스트레스 장애로 화병을 방치하면 우울증과 불안증, 고혈압, 심장병 심지어 정신병적 장애까지 발생할 수 있다.
화병은 1995년 미국정신의학회에서 한국인 특유의 문화증후군으로 인정한 질환일 정도로 우리나라에만 존재하는 특징적인 신경증이다. 화가 치밀어 오르는데도 밖으로 표출하지 못해 마음 속에 응어리가 생긴 병이라고 할 수 있다.
화병의 경우 위장증상이 기능성 소화불량과 유사하지만 단순한 위장관계 약물치료에는 잘 반응하지 않는다.
내과에서 화병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 좋은지 여부는 논의가 필요하다. 하지만 정신과적인 접근과 약물요법이 필수적인 것은 분명하다.
화를 다스리기 위해서는 솔직하게 고민을 털어놓을 상대가 많을수록 화병은 빨리 치료된다. 화병은 마음이 외로운 사람에게 파고드는 질병이기 때문이다.
한국인 화병 급증 한국인 화병 급증 한국인 화병 급증
◇프로타주 기법이란, 회화에서 그림물감 화면에 비벼 문지르는 채색법
프로타주 기법이란, 엷게 칠한다는 뜻
프로타주 기법이란 무엇일까. 누리꾼들의 관심을 보이고 있다.
프로타주 기법이란 회화에서 그림물감을 화면에 비벼 문지르는 채색법이다. 원뜻은 마찰이라는 뜻의 프랑스어 프로테(frotter)에서 나왔으며, 본래 엷게 칠한다는 뜻이 있다.
드로잉과 판화, 조각의 장르별 특성을 모두 갖추면서도 상대적으로 간단한 과정을 통해 나타나는 이미지는 대상을 있는 그대로 보여 주지는 않지만 고유한 특징을 포착해 섬세하면서도 예상치 못한 구성을 만든다.
유화의 경우 튜브에서 짜낸 끈적끈적한 것을 비벼 문질러서 엷은 채색층을 만든다는 의미로 쓰인다. 조형감을 조장하는 요소와 그림물감의 채도가 저하되지 않는다는 특색이 있다.
프로타주 기법은 독일 태생의 쉬르리얼리스트인 막스 에른스트가 발견한 것으로, 동양의 탁본수법처럼 나무 ·돌 ·금속 등의 표면에 종이를 대고 먹으로 문질러서 그 모습을 옮기는 방법이다. 그림을 베끼고 이것을 계획적으로 화면에 맞추어서 효과를 얻는 데 있다.
프로타주 기법이란, 프로타주 기법이란, 프로타주 기법이란
◇현종 어보 3월 환수 예정, 65년 만에 한국으로
현종 어보 3월 환수 예정, 한국전쟁 당시 미국 병사가 반출한 문화재
현종 어보 3월 환수 예정이 화제다.
문정왕후 어보와 현종 어보가 65년 만에 한국으로 돌아올 것으로 보인다. 두 어보는 한국전쟁 당시 미군 병사가 불법 반출한 중요 문화재다.
앞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지난해 4월 방한했을 때 한미 양국은 불법 유출된 조선왕실과 대한제국 인장 9점을 반환하기로 합의했으나, 두 어보는 반환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당시 반환 대상은 대한제국 국새인 황제지보(皇帝之寶), 순종이 고종에게 태황제(太皇帝)라는 존호를 올리며 1907년 제작한 수강태황제보(壽康太皇帝寶), 조선왕실에서 관리임명에 사용한 유서지보(諭書之寶) 등 9점이다.
조선 11대 중종의 두 번째 왕비인 문정왕후 어보는 거북 모양 손잡이가 달린 금장 도장으로, 도장을 찍는 면에 문정왕후의 존호인 '성열대왕대비지보'(聖烈大王大妃之寶)라고 새겨져있다.
대한인국민회 유물 처리 문제로 방미 중인 국회 교육문화관광위 소속 안민석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은 25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워싱턴 국토안보수사국(HSI)에서 보관 중인 두 어보는 조만간 절차를 밟아 한국에 반환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 의원은 “문정왕후 어보는 다음달 설 전후, 현종 어보는 3월 중 각각 환수될 예정”이라며 “이 어보들은 워싱턴에 있는 주미 한국대사관에서 수령해 한국으로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종 어보 3월 환수 예정, 현종 어보 3월 환수 예정, 현종 어보 3월 환수 예정
◇치아 건강 망치는 음식, 치아 부식시키는 음식은?
치아 건강 망치는 음식 소개
치아 건강 망치는 음식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해외 라이프스타일 웹사이트 트릴리스트는 최근 치아 건강 망치는 음식에 대해 소개했다.
먼저, 치아 건강 망치는 음식으로는 레몬(라임)이 있다. 과일이 몸에 좋다고해서 무작정 섭취하면 오히려 치아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과일 중 신맛이 나고 산도가 높은 과일은 치아의 에나멜을 약하게 하고 부식시킬 수 있다.
치아 건강 망치는 음식으로 에너지 음료도 꼽힌다. 에너지 음료를 지나치게 섭취하면 치아 변식, 입냄새, 충치 등을 유발한다.
젤리, 엿, 초콜릿, 사탕, 카라멜 등은 당 함량이 많고 끈적끈적한 음식이 치아에 달라붙어 충치를 유발하는 세균인 뮤탄스균을 활발히 번식시키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이밖에도 치아 건강 망치는 음식으로는 씹어 먹으면 치아에 금이 생길 수 있는 얼음, 지나친 알코올 섭취, 흰 식빵 등이 있다.
치아 건강 망치는 음식 치아 건강 망치는 음식 치아 건강 망치는 음식
◇도슨트의 뜻, 박물관-미술관 등서 관람객들에 전시물 설명하는 안내인
도슨트의 뜻 소개
도슨트의 뜻 도슨트의 뜻
도슨트의 뜻이 공개돼 누리꾼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도슨트는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에서 관람객들에게 전시물을 설명하는 안내인이다.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에서 관람객들에게 전시물을 설명하는 안내인.도슨트(docent)는 ‘가르치다’라는 뜻의 라틴어 ’docere’에서 유래한 용어로, 지식을 갖춘 안내인을 말한다.
한국에 1995년 도입된 도슨트는 일정한 교육을 받고 박물관·미술관 등에서 일반 관람객들을 안내하면서 전시물 및 작가 등에 대한 설명을 제공함으로써 전시
일종의 전문 안내인인 도슨트는 보수를 받지 않고 자신이 문화재나 미술을 좋아해 자원해서 한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도슨트의 뜻 도슨트의 뜻 도슨트의 뜻 도슨트의 뜻
살 빼기 가장 좋은 시간,한국인 화병 급증,프로타주 기법이란,현종 어보 3월 환수 예정,치아 건강 망치는 음식, 도슨트의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