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방송분에서 박명수는 물속에 들어가는 이문식과 민혁을 바라보기만 했다. 그런데 이번에는 박명수가 조업을 위해 자진해서 물속으로 뛰어든 것. 차갑다고 소리치는 와중에도 웃옷을 벗고 호수로 들어간 박명수는 전날 설치해둔 그물을 꼼꼼히 확인하고 망에 걸린 크고 작은 이물질들을 일일이 제거했다.
뿐만 아니라 박명수는 설현을 손으로 밀쳤다가 그녀가 보이는 눈물에 어쩔 줄 몰라 하며 연이어 사과를 전했다. “밀친 것은 내가 잘못한 것”이라며 바로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설현을 달래는 모습은 타 예능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박명수의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줬다는 평.
앞서 예고영상에서 박명수가 설현의 머리를 때리는 장면이 포착돼 논란이 일었다. 당시 김광수 PD 역시 "본 방송으로 보신다면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하실 수 있을 만한 상황이었다. 악의성과 고의성 역시 전혀 없었으며 박명수, 설현을 비롯해 당시의 분위기 속에서도 문제 삼을 만한 상황 또한 아니었다"고 해명한 바 있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박명수 변신 괜찮네”, “명수 형 색다른 모습 나이스”, “확실히 이 프로그램이 출연자들 다른 모습들 잘 끌어내는 듯”, “못 견딜 것 같더니 완전 적응 잘 하네”, “역시 박명수는 개그맨! 뭘 해도 웃기다!” 등 다양
‘용감한 가족’은 연예인들이 가족을 구성해 세계의 특색 있는 지역 가족들과 이웃이 돼 살아보며, 그들의 삶을 진지하게 들여다보는 새로운 형태의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이문식, 심혜진, 박명수, 최정원, 민혁, 설현이 출연한다. 방송은 매주 금요일 밤 11시 10분.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