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금치 효능, 체온 상승시키는데 효과적…죽이나 차로 만들어서 먹으면 더 좋아
시금치 효능 공개
시금치 효능이 공개돼 화제다.
지난해 28일 방송된 MBN ’천기누설’에서는 시금치의 효능에 대해 전했다.
시금치에는 사포닌, 비타민C,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면연력 강화 및 항암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잘 알려져 있다. 또 위와 장을 편안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오장육부의 기능과 면역력을 함께 올려서 결과적으로 체온을 상승시키는 효능이 있다.
↑ 시금치 효능 |
특히 ’시금치 차’는 약 3일간 말린 시금치를 약한 불에 살짝 덖어내 만드는데 이때 우러나오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혈액순환을 촉진해 체온 상승에 도움을 준다.
또 불린 쌀에 굴과 마늘 등을 첨가해 만드는 ’시금치 죽’ 역시 예부터 빈혈과 변비, 숙취 해소를 위해 먹어왔으며,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는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라고 전했다.
’시금치 죽’에 대해 한의사 김소형 박사는 "찬 성질을 가진 시금치와 따뜻한 성질을 가진 마늘이 결합하면 혈을 상호보완해주기 때문에 체온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며 "굴은 시금치 속의 엽산과 어우러져 체내 흡
또 내과 전문의 조환석 원장은 "체온이 떨어지면 제일 먼저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한다. 어떤 장기에 손상된 세포가 있을 때, 혈액순환 장애가 있으면 제 때 세포를 재생하지 못 한다. 이때 생길 수 있는 것이 ’암’ 세포이기 때문에 체온과 암의 관계는 밀접하다"고 설명했다.
시금치 효능 시금치 효능 시금치 효능 시금치 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