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장쯔이 SNS |
8일 중국 시나연예의 보도에 따르면 장쯔이는 7일 자신의 생일 파티에서 자신의 연인인 가수 왕펑(44)으로부터 프러포즈를 받고 청혼을 수락했다.
파티는 왕펑의 치밀한 기획 하에 준비됐다. 장쯔이와 왕펑의 친한 지인들이 모두 참석한 자리에서 왕펑은 지인들을 증인 삼아 장쯔이에게 무릎을 꿇고 다이아 반지를 끼워주며 프러포즈를 했다. 왕펑은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서있다. 우리는 함께 하는 동안 행복도 겪었고, 마음 쓰린 아픔도 겪었다. 너와 가장 행복한 시간만 함께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우리가 늙어도 나는 끝까지 당신을 지켜줄 것"이라며 눈물을 흘렸다. 지인들의 환호 속에 감동한 장쯔이는 "(청혼을) 받아들이겠다"며 함께 눈시울을 붉혔다.
왕펑은 장쯔이의 파티 준비를 위해서만 무려 100만 위안(한화 약 1억 7500만원)을 들였다. 청혼을 위해 준비한 반지는 무려 9.15캐럿짜리 다이아몬드 반지. 종류와 등급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캐럿이 높을수록 희소가치가 있는 다이아몬드의 특성상 엄청난 고가의 제품으로 추정된다. 왕펑은 프러포즈에 사용할 반지를 구하기 위해 영국에 있는 지인의 도움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장쯔이 왕펑 커플은 지난 2013년 처음으로 열애설이 불거졌다. 그 해 11월 왕펑이 자신의 콘서트에서 장쯔이를 향해 고백, 공개 연인으로 발전했다. 이후 두 사람은 SNS와 인터뷰 등에서 서로를 향한 애정을 표현하며 당당하게 사랑을 키워왔다. 최근 현지 언론은 장쯔이와 왕펑이 올 초 결혼식을 올릴 것이라고 단정적으로 보도하기도 했다.
장쯔이는 지난 2000년 이안 감독의 영화 '와호장룡'을 통해 국내에 이름을 알렸으며 장예모 감독의 '영웅: 천하의 시작'(2002년)과 '연인'(2004년) 등 명작에 잇달아 출연하며 입지를 굳혔다. '러시아워2'(2001년)와 '게이샤의 추억'(2005년)을 통해 글로벌한 활약을 펼쳤다.
지난 2001년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