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류바 돼지바 메로나 등 나무 스틱 바(bar) 타입의 아이스크림 가격이 일제히 인상된다.
3일 빙과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 빙그레 롯데푸드(옛 롯데삼강)가 유통 채널별로 아이스크림 가격을 인상하기 위한 협상에 들어갔다.
인상 폭은 채널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소매점(동네슈퍼) 기준 16%선인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푸드는 보석바 옛날아맛나 돼지바 알껌바 등 10종의 가격을 10% 이상 인상한다는 방침이다.
이미 일부 소매점에는 가격 인상 공문을 발송했으며 다음 주부터는 순차적으로 가격인상을 단행할 예정이다.
업계 1위인 롯데제과도 스크류바 왕수박바 죠스바 메가톤바 등 11종의 가격을 인상하기 위해 채널별로 조율 중이다.
빙그레 역시 이달 중 메로나 비비빅 엔초 등 14종의 가격 인상 계획을 세우고 있다.
해태제과 역시 가격 인상 계획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업체들의 가격 인상 러시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인상 대열에 합류할 가능성이 높다.
빙과업체 관계자는 “빙과업체가 바 타입을 인상한다는 것은 그만큼 아이스크림시장이 어렵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이라며 “그동안 바 타입의 경우 미끼상품이나 프
실제 지난해 빙과업체는 마이너스 성장을 면치 못하는 등 생산량이 5%가량 줄었다.
또한 그는 “다만 이번 가격 인상이 납품 가격의 인상이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은 미비할 것”이라며 “제조·판매·유통사 간의 알력 싸움으로 무너진 아이스크림시장을 바로잡기 위한 조치”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