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송초롱 기자] 2011년, ‘메시지’라는 디지털 싱글로 가요계에 도전장을 내민 마이네임은 건우, 세용, 인수, 준Q, 채진으로 이루어진 5인조 보이그룹이다. 현재는 ‘너무 very 막’이라는 곡으로 열띤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하지만, 일본 활동을 주력했던 그룹이었기에 아직 한국 내 인지도는 부족한 편. 이에 준비했다. 멤버들이 다른 멤버들의 매력과, 특징 등을 밝혔다. 마이네임의 진짜 ‘마이네임’을 알고 싶다면, 정독하길 추천한다.
#인수
특징: 운동을 진짜 좋아한다. 저런 친구는 처음 봤는데 농구를 심지어 잘한다. 그리고 매사에 반전 있는 것이 좀 매력 있는 것 같다.
습관: 그냥 농구만 본다. 그냥 농구맨.
바라는 점: 스케줄 갈 때 제발 일찍 일어났으면 좋겠다. 너무 늦게 일어난다.
#세용
특징: 머리가 똑똑하다 그리고 눈치가 빠르다. 뭔가 컴퓨터 같다.
매력: 까만 머리? 아닌 까만 얼굴이 매력인 거 같다.
습관: 나이에 안 맞게 손가락을 계속 입에 넣고 다닌다.
바라는 점: 숙소 베란다 고장 난 문 좀 고쳐줬음 좋겠다. 별명이 뚝딱이. (고장 난 걸 잘 고친다.)
#준규
특징: 느긋느긋하다. 그리고 참 착하다. 내가 지금까지 본 사람 중 네 번째로 착하다. 그 다음 특징은 잘 모르겠지만 그냥 여유롭다.
매력: 느긋함 속에 먼가가 있다 그리고 확신하고 있는 것이 있으면 죽어도 포기하지 않는 게 좀 매력인 거 같다, 아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콧구멍이 매력이다.
습관: 귀를 자주파고 혼자서 정리를 한다.
바라는 점: 그냥 지금처럼만 제발 있어줘.
#채진
특징: 청소를 잘 하구 항상 정리정돈을 한다. 그리고 잘 생겼다.
매력: 쌍꺼풀 없는 눈이 매력이고, 채진은 정말 천사다. 너무 착하다.
습관: 청소를 자주하고 거울을 자주 본다.
바라는 점: 청소 좀 그만 하고, 거울 좀 그만보고 이제 조금은 어른스러워졌으면 좋겠다.
#건우
특징: 조금 어눌하면서도 또렷하게 말하는 특징이 있고, 매력은 처음에는 느낄 수 없지만 볼수록 친근감이 생겨난다.
습관: 길을 잘 잃어버린다.
바라는 점: 지금처럼만 리더의 자리를 지켜주길 바랄 뿐이다.
#세용
특징: 경상도 남자. 사투리가 가끔 나올 때가 있다.
매력: 얼굴이 잘생긴 것.
습관: 자기 귀를 많이 만진다.
바라는 점: 지금처럼 팀에서 에너지 역할을 꾸준히 해주길.
#준규
특징: 말속도가 느립니다.
매력: 그 어눌하고 느린 거북이 같은 모습이 준규가 가진 특유의 매력.
습관: 밥을 꼭 탕수육과 먹어야 한다.
바라는 점: 준규는 너무 착하기 때문에 가끔 본인이 할 얘기도 못할 때가 있다. 조금은 나빠질 필요도 있다고 본다.
#채진
특징: 아기처럼 말하는 특징 있다.
습관: 숙소 청소를 그렇게 끊이지 않고 한다.
#인수
특징: 운동맨. 자기관리를 정말 열심히 하는 것이 최고의 특징
습관: 농구 어딜 가나 농구, 씻을 때 먹을 때도 전부 농구뿐.
바라는 점: 농구 보면서 ‘우와, 우와’ 백번을 넘게 한다. 감탄사가 어마어마하다. 형 감탄사 좀 그만 살짝 만 줄여주면 안될까요?
#건우
특징: 노래에 대한 열정이 엄청나다. 죽을 만큼. 그리고 엄청 노래를 잘 한다.
매력: 시크한데 엉뚱한 매력이 있다. 진짜 웃기다.
습관: 택배나 무언가를 주문하거나 했을 때 그것이 오는 날이면 그 얘기만하고 그것만 생각한다. 무서울 정도다
바라는 점: 집착 좀 그만 했으면 좋겠다. 택배집착
#준규
특징: 한 단어로 설명 가능하다. 느리다 느리다. 여유? 아니다. 느리다.
매력: 남들보다 느려서 느림 속에 착함과 자기만의 여유가 옆 사람을 편하게 한다.
습관: 잘 안 일어난다. 제발 일어나 준규얌.
#채진
특징: 꼼꼼하다. 제일 어리지만 요리나 청소 정리. 꼼꼼하게 잘하고 언제까지 귀여울지 그리고 청소를 열심히 할지…. 의문이다.
습관: 거울쟁이. 준비가 길다 어디 나갈 때>_<
바라는 점: 샵에서 준비할 때 조그만 서둘렀으면 좋겟다.
#건우
특징: 형은 정말 남들이랑 생각이 조금 다른 것 같다. 그래서 가끔씩 문제를 해결할 때 전혀 다른 방법으로 해결해서 신기할 때가 있다.
매력: 특이하다. 남들은 조금 차갑게 보는 경향도 있는데 우리들 사이에선 정말 재미있고 누구보다 믿을 수 있는 사람 중 하나인 것 같다
습관: 귀가 자주 빨게 진다.
바라는 점: 차에서 가끔씩 노래를 부르는데 조금 시끄러울 때도 있다. 장난이고 계속 리더답게 우릴 계속 이끌어 줬으면 좋겠다. 물론 지금도 누구보다 잘하는 형이다.
#세용
특징: 분위기 메이커 가끔가다 보면 부러울 정도로 성격이 밝고 좋다 나랑은 좀 반대다.
매력: 까매서 섹시하다 밝다 밝아.
습관: 과자를 그렇게 많이 먹는다. 습관처럼 그리고 귀를 그렇게 만진다.
바라는 점: 아무래도 세용이형이랑은 말다툼 할 때가 조금씩 있긴 한데 성격상 이건 평생 간다. 만날 티격태격. 그래도 서로 할 말 다하고 나중에 화해한다. 좋은 형이다. 귀찮은 것 좀 시키지 마시고.
#인수
특징: 자기관리 끝판 왕이다 이형 따라올 사람 없다 근데 최근에 조금 무너진 것 같다. 그래도 전적이 있으니 따라올 자 없다.
매력: 말을 조리 있게 잘 한다. 내가 배워야 할 점이다. 자신을 잘 어필할 줄 안다.
습관: 가끔 말하다가 언어선택이 뜬금없이 웃기다. 그리고 말할 때 특유의 인수형의 무언가가 있다.
바라는 점: 이대로만 쭉. 형으로서 우리 동생들 잘 챙겨줘서 고맙고 다른 그룹 부럽지 않다. 우리 형이 최고다
#채진
특징: 잘 웃고 밝은 편이다. 말도 많고 애교도 많고 동생으로써의 역할을 잘하고 있는 것 같다.
매력: 애교가 많다 남자가 봐도 귀여우면 여자가 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든다. 채진의 매력은 애교다.
습관: 청소를 그렇게 자주 한다. 결벽증인 것 같다.
바라는 점: 이대로만 쭉 내 동생으로 있었으면 좋겠다. 우리 팀 귀요미다. 그리고 그 속에서도 멋진 채진의 모습도 많이 보여줬으면 좋겠다.
#인수
특징: 인수 형은 몸도 좋고 되게 팀에서 분위기메이커 아닌 분위기메이커. 되게 재미있고 고민 있을 때 많이 들어준다.
매력: 운동을 되게 잘하는데, 가끔씩 운동하는 모습을 보면 남자인 내가 봐도 멋있는 것 같다.
습관: 항상 몸에 바디로션을 바른다.
바라는 점: 멤버들 중에 제일 건강해 보이지만 많이 아픈형. 이제는 아프지 않았으면 좋겟다.
#세용
특징: 눈치도 빠르고 싹싹하다. 그리고 모든 운동을 잘하는 것 같다.
매력: 일단 얼굴이 잘생겼고 건강미 넘치는 피부 톤과 가끔씩 나이에 맞지 않게 애교를 부린다.
습관: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바로 과자를 먹는 습관이 있다.
바라는 점: 잠꼬대가 너무 심하다. 리고 귀찮은 것을 너무 많이 시킨다.
#준규
특징: 저한테는 그나마 팀에서 나이차가 적은 멤버인데 친형 같고 제가 뭔가 버릇없게 행동해도 많이 귀여워해주고 잘 챙겨주는 형이다. 일단 너무 착하다.
매력: 준규 형은 되게 무뚝뚝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되게 웃긴 형이다. 그리고 공룡상인 준규형 얼굴이 매력적이다.
습관: 모든 것에 느리고 지각을 한다.
바라는 점: 형은 속마음을 잘 이야기 하지 않는 성격인데 그래도 저한테는 많이 애기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건우
특징: 항상 미리미리 준비하고 겉으로는 챙겨주는 척 안하지만 제일 속으로는 많이 챙겨주는 형이다.
매력: 이국적인 외모와 큰 눈. 그리고 큰 키. 건우 형을 모르는 사람은 되게 차갑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건우 형을 아는 사람이면 되게 재미있고 웃긴 형이다.
습관: 한 노래에 빠지면 그 노래만 듣는 형.
바라는 점: 청소만 같이 도와줬으면 좋겠다.
송초롱 기자 twinkle69@mkculture.com/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