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싸이가 발표한 중국어판 '아버지'가 중국에서 대박을 터트릴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싸이는 26일 이용자 수가 약 8억인 중국 최대 포털 QQ의 음원 사이트 QQ뮤직을 통해 중국어판 '아버지'를 독점 공개했습니다.
싸이 중국어판 '아버지'는 공개 이틀째인 28일 QQ 유행지수 차트 정상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QQ유행지수차트는 일주일 내 스트리밍 수의 변화폭을 통계로 내 발표하는 차트로 싸이의 중국어판 '아버지'는 이날 오전 11시 기준 QQ 뮤직에서 총 187만2566건의 스트리밍 수를 기록했습니다.
'아버지'는 지난 2005년 싸이의 'Remake & Mix 18번'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그 동안 가족을 위해 희생한 아버지에게 이제는 자신이 힘이 되어 주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중국어판 '아버지'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랑랑(郞朗)의 아름다운 피아노 편곡이 더해졌습니다.
또한 싸이는 랩 부분은 한국어로
싸이와 랑랑은 지난해 9월 19일 열린 ‘2014 인천 아시안게임 개막식’에서 싸이의 '챔피언'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선보이며 인연을 맺은 바 있습니다.
싸이는 앞서 25일 중국 심천 심천만체육관에서 개최된 '2015 QQ MUSIC AWARDS'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글로벌 아티스트상'을 수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