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근육통 증상이 화제다.
섬유근육통은 몸의 여러 곳에 통증이 발생하는 만성 질환으로 통증은 서서히 또는 갑자기 시작되며 수면장애 피로감 두통 이상감각 등이 흔히 동반된다.
특히 섬유근육통은 30~50대 여성에게서 주로 발생하는 통증질환으로 어깨, 목 등 한 부위에서 시작해 전신으로 통증이 퍼져나가며 광범위한 전신통증과 압통을 나타내는 통증증후군이다. 충분한 수면 후에도 피로감을 나타내는 수면장애를 동반하며 우울감이나 불안감을 느끼기도 한다.
섬유근육통 증상은 인체의 한 부위에서 통증이 시작돼 전신으로 퍼지는 양상을 보이는데 대부분 목이나 어깨 통증을 호소하기도 한다. 전신적으로 통증이 오고 피로감, 두통, 수면장애, 우울감 등 다양한 증상이 동반된다면 섬유근육통을 의심해볼 수 있다.
특별한 원인 없이 전신적 통증이 3개월 이상 지속되고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의 피로함, 아침에 잠에서 깰 때 상쾌하지 못하거나 기억력과 집중력에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한다면 전문의를 찾아야 한다.
또한 위장장애, 가슴통증 증상을 보이는 경우도 있으며 발병 환자 중 약 30%에게서는 정신과적인 질환이 동반되기도
전문가들은 “섬유근육통이 의심된다면 지체하지 말고 전문의를 찾아 적극적인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삶의 질을 높이는 지름길”이라고 말했다.
‘섬유근육톡 증상’ ‘섬유근육톡 증상’ ‘섬유근육톡 증상’ ‘섬유근육톡 증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