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건강에 좋은 채소는 무엇일까.
최근 미국 폭스방송의 건강뉴스 담당 편집인인 매니 알바레즈 의학박사는 여성 건강에 최고로 좋은 채소 2가지와 덜 좋은 채소 3가지를 소개했다.
최고로 좋은 채소는 ‘시금치’와 ‘케일’이다.
의외로 별로인 채소는 무와 오이, 가지가 꼽혔다. 특히 오이는 얼굴 마사지 외에는 영양학적 관점에서 볼 때 별다른게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15일 방송된 MBN ‘천기누설’에서는 시금치로 건강을 되찾은 다양한 사례들이 방송됐다.
시금치는 식욕 억제에 큰 도움 되고 주스로 만들어 먹으면 다이어트와 뱃살 제거에 효과적이다.
뱃살은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으로 나뉘는데 내장지방보다 피하지방이 빼기 더 힘들다. 시금치의 엽록소 성분은 식욕 억제 역할을 하고 포만감을 주는 호르몬의 생성을 증가시킨다.
시금치 주스를 만드는 방법은 시금치 6줄기, 사과 1/2개, 레몬 1/4개가 준비한 후, 사과의 씨만 제거해 10쪽 정도로 썰어준다.
이어 시금치와 사과를 녹즙기에 짜고, 레몬 반개를 따로 즙을 내 녹즙에 같이 섞으면 된다.
한 20대 남성은 시금치로 한 달 동안 허리둘레를 무려 4인치나 줄
그는 시금치 주스를 아침에 공복상태에서 한 잔, 점심과 저녁 각각 식전 한 잔씩 마시며 식욕 억제 효과를 봤다고 밝혔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여성 건강에 좋은 채소, 시금치 좋아” “여성 건강에 좋은 채소, 다이어트 효과 대박이네” “여성 건강에 좋은 채소, 시금치 사러 가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