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대한민국, 조영남·인순이·백지영·EXO까지 초호화 게스트 ‘눈길’
나는 대한민국, 나는 대한민국, 나는 대한민국
나는 대한민국, 초특급 라인업 공개
나는 대한민국, 조영남·인순이·백지영·EXO까지 초호화 게스트 ‘눈길’
↑ 나는 대한민국 |
올해로 70주년을 맞이하는 광복절을 맞이한 페스티벌 ‘나는 대한민국’에서 주제곡 ‘우리 만나는 날’의 녹음 현장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나는 대한민국’은 대한민국 국민들이 하나 되어 즐겨보자는 의미의 신개념 페스티벌이다. 15일 오픈한 홈페이지는 물론 공식 유투브와 페이스북, KBS 1TV ‘우리가’와 8월 15일 서울 월드컵 공연장에서의 7만대 합창까지 국민과 직접 소통하고 즐기는 3개월간의 대장정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여기서 7만 국민대합창 ‘나는 대한민국’의 주제곡이 될 ‘우리 만나는 날’은 가수 이승철이 직접 프로듀싱 하고 유희열이 피아노 연주를 맡아 더욱 눈낄을 끌고 있다.
이 ‘나는 대한민국’의 주제곡에 참여하는 가수는 조영남, 인순이, DJ.DOC, 바다, 김범수, 김태우, 백지영, MFBTY(타이거JK, 윤미래, 비지), 문명진, 장미여관, 다비치, 알리, 에일리, 인피니트, 씨스타, 걸스데이, 틴탑, 에이핑크, B1A4, EXO, EXID 등이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나는 대한민국’의 주제곡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동안 녹음이 진행됐는데 이승철의 꼼꼼한 지시 아래 시종일관 치열하고도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이 환상하모니를 이룰 ‘우리 만나는 날’은 대한민국에 새로운 축제를 제시할 ‘나는 대한민국’의 본격적인 첫걸음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15일 정식 오픈한 공식 홈페이지 (815.kbs.co.kr)를 통해 8월 15을 D-DAY로 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들이 공개될 계획이다.
이 반응을 접한 네티즌들은 “나는 대한민국 참여 가수 대박” “나는 대한민국 이대로 콘서트도” “나는 대한민국 초호화 캐스팅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