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돼지 고기와 함께 곁들이는 ‘파무침’ 비법을 공개해 화제다.
2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돼지의 각 부위를 제자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통돼지 해체 시범을 보였다.
이날 백종원은 돼지 고기와 잘 어우러지는 초간단 파무침 레시피를 공개했다. 그는 “파무침 종류는 대략 3가지 종류가 있다”면서 “하나는 기름과 고춧가루 베이스, 또 하나는 간장과 식초 베이스 그리고 최근엔 초고추장을 응용한 파무침이 유행”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돼지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은 파무침 꿀팁을 공개했다.
백종원은 “백종원표 초간단 파무침 만들기 준비물은 진간장, 양조식초, 설탕, 고춧가루, 간 마늘”이라면서 “국간장보다 단맛이 강한 진간장을 많이 넣고 양조식초를 첨가한 뒤 여기에 설탕을 적당히 넣어 단 맛을 낸다”고 밝혔다.
이어 “액체가 약간 뻣뻣해지도록 고춧가루를 과하게 넣고 간마늘 역시 과하게 넣는다”고
이어 “완성된 양념장을 파에 넣어 버무리고 이때 참기름을 살짝 첨가한다”면서 “양념장에 넣은 식초가 참기름과 만나면 묘한 맛이 난다”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집밥 백선생 백종원 파무침 완전 맛있겠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너무 귀엽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파무침 맛있겠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